성공학.성공비결

■ 일(routine work)의 능률(能率)을 높이는 비결

마도러스 2021. 7. 13. 02:49

■ 일(routine work)의 능률(能率)을 높이는 비결

 

 어느 마을에 성실하기로 소문난 두 나무꾼이 장작을 패러 산에 함께 갔다. 두 사람은 똑같은 도끼를 가지고, 반나절 동안 나무를 베었는데, 어찌 된 일인지 서로 쌓인 장작의 짐이 달랐다. 이렇게 차이가 나게 된 이유는 바로 두 사람의 일하는 방법의 차이였다. 한 나무꾼은 쉬지도 않고, 계속 나무를 베었고, 나머지 나무꾼은 1시간 나무를 벤 후, 10분 쉬기를 거듭했다. 그런데, 나중에 결과를 보니, 쉬지 않고 일한 나무꾼보다 10분씩 쉬며 일한 나무꾼이 더 많은 나무를 가지고 있었던 것이었다.

 

 전혀 쉬지 않고 오로지 일(labor)만 했던 나무꾼이 의아해하며 물었다. “쉬지도 않고 일한 나보다 어떻게 더 많은 나무를 벨 수 있었지?” “간단하네, 나는 10분 쉬는 동안 도끼날을 갈았다네.” 중요한 일을 앞두거나 혹은 너무 몰두한 나머지 종종 휴식의 중요성을 잊을 때가 있다. 하지만, ‘잘 쉬는 것도 일(work)을 잘하는 것이다 라는 인생 선배들의 말처럼 잘 쉬는 방법을 아는 것은 일(routine work)의 능률(efficiency)을 높이는 비결(secret)이다. 나무꾼이 자신의 도끼날을 다듬었던 것처럼 지친 마음과 무뎌진 의지를 새롭게 다듬는 휴식(resting) 시간을 종종 갖는 것은 매우 무척 중요하다.  휴식(resting)은 게으름도, 멈춤도 아니다. (labor)만 열심히 하고, 휴식(resting)을 즐길 줄을 모르는 사람은 브레이크 없는 자동차와 같이 위험하기 짝이 없다. 그러나, 휴식(resting)만 즐기고, (routine work)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은 모터 없는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더욱 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다.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