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 & 음악

연애(戀愛)의 법칙과 사랑을 얻는 묘약

마도러스 2014. 5. 28. 09:57


연애(戀愛)의 법칙과 사랑을 얻는 묘약


연애(戀愛)의 법칙’이란 것이 있다! 첫째, 만남의 기회를 자주 만들어라! 만남 없이는 인연도 없다. 상대의 눈에 자주 많이 띄어야 한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면, 남자 주인공이 여자의 마음을 얻기 위해 카페에 일하는 여성에게 매일 같은 시간 같은 메뉴를 주문하며, 상대가 자신을 기억하게 하여 마음을 얻기도 하고, 우연한 만남을 만들어내기 위해 여성이 가는 길을 미리 알아놨다가 우연인 듯이 서로 마주치며 인사를 나누기도 한다. 그리고, 운동. 등산. 오락 등을 함께 하면 더 친숙해질 수 있다.


둘째, 상대에게 호감을 표현하라! 전혀 관심도 없고 누군지도 모르고 있었는데, 누군가가 '쟤가 너 좋아한데'라는 말을 들었거나, 갑작스럽게 접근하고 호감을 표시하며 눈웃음을 보내고 느닷없는 호의를 베풀면, '혹시 나한테 관심 있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면서 그 사람을 눈 여겨 보게 되고, 그 사람의 행동에 관심이 가게 된다. 바로 그것이다!


셋째, 상대방을 배려하라. 연애는 마음으로 시작하지만, 머리를 써야 한다. 그 상대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배려하는 것이 연애뿐만 아니라 인간 관계에 있어서도 기본이 된다. 절대로 상대를 길들이려고 해서는 안 된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방법은 말로도 배려할 수 있지만, 행동으로도 배려해야 한다. 연애(戀愛)는 곧 종합 예술(藝術)이다.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연애의 감정에 크게 몰입하면, 큰 사랑을 얻을 수 있다.


넷째, 자연스럽고 진실하게 접근하라! 연애란 온갖 변수가 난무하는 정답 없는 세계이다. 남들은 먹혔던 법칙이라 해도 상대에 따라 먹히지 않게 되니, 정말 예측하기 힘든 세계이다. 결국 현명하고 보람된 연애를 하고 싶다면, 그저 자신의 마음이 가는 대로 따뜻하고 진실하게 접근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사랑을 얻는 묘약(妙藥)’은 진실한 마음을 따뜻한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에 있다.


다섯째, 주변 사람을 공략하라! 만약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다면, 그 사람에게 좋게 전해질 수 있다. 사람들은 때론 마음이 갈대 같고, 팔랑귀를 가지고 있어서 주위 사람들이 ‘그 사람 괜찮더라. 멋있더라!’ 라는 말을 하면, 귀가 쫑긋해진다.


여섯째, 이중 귀속(Double Bind) 기법을 사용하라! 예를 들면, ‘언제 갈래?’ 라고 묻지 말고, ‘이번 토요일에 갈래? 아니면 일요일에 갈래?’ 하는 식으로 물어보는 기법이다. ‘이번 출장 선물로 뭘 사줄까?’ 라고 묻지 말고, ‘에센스 사다 줄까? 아니면 향수 사다 줄까?’ 라고 물어보라. 그것도 그녀가 좋아하는 것이 뭔지를 미리 알고 물어봐야 한다. 처음 만난 이성에게 ‘혹시 오늘 시간 있으세요?’ 라고 하면, 상대방은 단호하게 ‘아니요!’ 라고 대답하게 된다. 그러나 ‘같이 식사하실래요? 아니면, 차 한잔 같이 할까요?’ 하면, ‘아니요!’ 라는 대답 보다는 좀 더 유연성 있는 대답과 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 “우연히도 그렇게 우린 시작 됐나봐! 처음엔 사랑일거라고 꿈에도 몰랐는데, 그게 사랑일 줄야! 심장이 막 자꾸만 두근두근 거리고, 날 보면 미소만 흐르고, 니 맘도 모르게 날 사랑하게 된 거야! 내게 반했어. 반했어. 달콤한 내 사랑에 녹아 버렸어정용화가 부릅니다.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34148642 [넌 내게 반했어 (정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