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 & 음악

이성(異性)이 범하는 착각은 무엇일까

마도러스 2014. 5. 30. 09:47


이성(異性)이 범하는 착각은 무엇일까


연애(戀愛)를 하면서 이성(異性)에게 범하는 흔한 착각은 무엇일까? 여성(女性)이 범하는 흔한 착각은 ‘친절과 호감을 구분 못하는 착각’(38.9%), ‘눈물이 모든 것을 해결해 준다는 착각’(28.5%), ‘이별 통보는 여자가 먼저한다는 착각’(18.5%), ‘남자가 모든 것을 리드해 준다는 착각’(14.1%) 등이 있다.


반면, 남성(男性)이 범하는 흔한 착각은 ‘계속 대시(dash)하면 성공할거라는 착각’(53.6%), ‘스스로 평균 이상이라는 착각’(26.0%), ‘친절과 호감을 구분 못하는 착각’(14.3%), ‘사랑한다고 하면 해결될 것이라는 착각’(6.2%) 등이 있다. 남성은 대체로 상대방의 착각을 즐기지만, 여성은 솔직하게 말해 상대의 착각을 바로잡는다. ‘착각(錯覺)은 자유’라고 하지만, 이성(異性) 간의 착각은 자칫 상대에게 상처를 주거나 환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에 정확한 의사 표현은 필수이다.


★ “hard for me to say I'm sorry. 미안하다는 말은 하기 어렵군요. 단지 나는 당신이 머물러 있기를 바래요. 모든 것이 지난 후, 나는 더욱 당신을 사랑하겠어요. 약속해요. 당신은 단지 나의 일부예요. 나는 당신을 떠나 가게 할 수 없어요.시카고가 부릅니다.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50817634 [Hard to say i'm sorry (Chic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