뺏긴 역사찾자

복원되는 배달(倍達) 영웅, 치우 천황

마도러스 2006. 7. 17. 02:09

 

복원되는 배달(倍達) 영웅, 치우 천황

 

      글 : OO의학연구소원장. 최병문(010-4607-3746) 


치우 천황(蚩尤天皇) 배달국(倍達國) 제14대 환웅으로 이미 4,500년 전에 일찍이 천하(天下)를 호령하고, 청구배달(靑丘산동성.태산(泰山),14대-18대 환웅) 문명을 개척했던 배달 민족의 영웅(英雄)이다.중국신화』에서는 치우천황이 산동성 일대에 거주하던 신족(神族)의 우두머리로 등장한다. 구리로 된 머리에 쇠로 된 이마를 하고 있으며, 머리에는 뿔이 2개 달려 있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다. 그리고, 전쟁에서는 각종 무기를 만드는 기술이 뛰어나고, 전략과 전술을 마음대로 구사하여 영웅(英雄)으로 묘사되어 있다.

 

치우(蚩尤) 천황이 워낙 용맹했기 때문에 중국 역사에서도 전쟁의 신(神), 즉 군신(軍神)으로 추앙하였고, 큰 전쟁을 앞두고 반드시 치우(蚩尤)천황에게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특히 치우(蚩尤)왕릉에서 제사를 지내면 능(陵) 정상에서 붉은 기운이 솟아나와 붉은 깃발이 나부끼는 것 같았다는 이야기도 있다.

 

또한, 명나라 때에는 북경에 천단(天亶)을 세우고 하늘에 제사를 지냈는데, 이 천단(天亶)에는 풍백(風伯), 우사(雨師), 운사(雲師)의 삼신(三神)과 더불어 뇌사(雷師), 즉 전쟁신이었던 치우(蚩尤) 천황을 모셨었다. 여기서 풍백, 우사, 운사 등의 삼신(三神)은 단군(檀君)의 부하인 삼신(三神)과도 동일한 것이다. 사기(史記), 한서(漢書) 등의 기록을 보면, 중국의 진(秦), 한(漢) 시대에 백성들이 해마다 10월에 제사를 지내면 붉은 기운이 반드시 뻗쳤다는 기록이 있다. 이를 동방 배달족(倍達族)과 한족(漢族) 사람들이 ‘치우기(蚩尤氣)’ 라고 불렀다고 한다.


 당시 적(敵)이었던 중국 민족까지도 군신(軍神)으로 추앙했으며, 아직도 제사를 드리고 있는데 정작 후손인 우리는 그 이름조차 잊고 있었다. 치우(蚩尤)는 우리의 고대사(古代史)를 다시 복원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구심점으로 자리잡고 있다. 고조선의 국조 단군(檀君)도 부인되는 지금의 세태(世態) 속에서 고조선 이전 배달국(倍達國)의 14대 치우천황이 2002년 월드컵을 통하여 크게 알려지 고 있는 것이다.

 

2002년 월드컵 당시 붉은 악마의 상징은 치우 천황의 모습인데, 모습은 도깨비의 상(像)이다. 치우(蚩尤) 천황의 모습이 도깨비의 형상으로 묘사되고 있는 것은 중국인들이 동이족(東夷族)을 비하(卑下)하여 동이족인 치우(蚩尤) 천황을 도깨비의 형상으로 그려 놓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치우(蚩尤) 천황의 한옥 지붕의 양쪽에 있는 귀면와(鬼面瓦)에서도 볼 수 있었고, 장승에서도 볼 수 있었으며, 민간 설화에서는 요괴(妖怪)나 도깨비 정도로 얘기되고 있었다. 

  

★ 우리 배달(倍達) 민족의 과거 역사와 미래 문명의 비젼

 

우리 배달 민족의 환국(桓國,BC 7,199-3,897), 배달국(倍達國,BC 3,897-2,333). 고조선(古朝鮮,BC 2,333-238) 문화는 중국의 (堯.재위BC 2357-2258), (舜.재위BC 2255-2208), (夏,BC 2,205-1,766), (殷,BC 1,600-1,046), (周,BC 1,046-771) 문화의 뿌리이다. 우리 배달 민족 문화가 중국 문화의 뿌리이다. 우리 민족의 역사가 환국(桓國,BC 7,199-3,897), 배달국(倍達國,BC 3,897-2,333), 고조선(古朝鮮,BC 2,333-238). 부여.옥저.동예.낙랑국.마한.변한.진한.고구려.백제.신라로 이어져서 무려 9,200년이나 된다. 


'신시(神市)개천경(開天經)'기록에 의하면, 환국(桓國)의 말엽에 환웅(桓雄)이 있었다. 그는 홍익인간(弘益人間), 재세이화(在世理化), 광명이세(光明理世)의 뜻을 간직하고 있었다. 환웅(桓雄)은 동방 땅 백두산(白頭山)에 문명 개척단 3,000명과 함께 배달국(倍達國,BC 3,897-2,333)을 건설하였다. 배달국(倍達國,BC 3,897-2,333년)은 신시배달(神市백두산,1-13대 환웅)과 청구배달(靑丘산동성.태산(泰山),14대-18대 환웅)로 나누어진다. 배달국(倍達國)의 환웅(桓雄)이 북만주와 대진국(발해) 연안의 땅에 뛰어난 석공예와 질공예를 남겼는데, 이것을 배달(倍達) 환웅(桓雄)의 '홍산(紅山)문화'라고 한다.

  

우리 배달(倍達)민족이 천제(天祭) 및 제사(祭祀) 풍습을 중국 한(漢) 민족에게 전해줬다. 배달국(倍達國) 말엽 및 고조선(古朝鮮) 초기에 중국에서 나라를 창업한 사람들 중에서, 임금(하夏나라의 시조). 임금(은殷나라의 시조). 문왕(주周나라의 시조). 무왕(주周왕조 개창). 강태공(병법의 시조, 제齊나라)도 역시 우리 동이족(東夷族)이었다. 또한, 중국의 건국(建國) 시조(始祖)인 삼황오제(三皇五帝)는 전부 우리 동이족(東夷族)이었다. 삼황(三皇)태호복희(太昊伏羲). 염제신농(炎帝神農). 황제헌원(黃帝軒轅)을 말하고, 오제(五帝)소호금천. 전욱고양. 제곡고신. (堯)임금. (舜)임금을 말한다. 그들 모두 배달(倍達)민족이었다. 중국의 건국 시조의 8명 중에 우리 민족이 8명으로 전부를 차지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우리나라를 청구(靑丘)라고 했는데, 청구 배달(靑丘,14대-18대 환웅)을 일컫는 말이며, 청구 배달의 문화가 '홍산 문화 (紅山文化)'이다. 그 다음 나라에 이르러, 고조선의 '단군(檀君) 신화' 중에는 호랑이와 곰이 나오는데, 실제는 호족(虎.호랑이)과 웅족(熊.곰)을 배달(倍達) 동이족(東夷族)이 교화해서 건국한 것을 신화 형태로 기록한 것이다. 고대 사회의 사람들은 '신화의 형태'로 이야기해야 알아듣는 그런 시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