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한방과)

■ 인삼인줄 알고 먹었더니, 독성 있는 식물 뿌리

마도러스 2022. 10. 5. 08:19

 

■ 인삼인줄 알고 먹었더니, 독성 있는 식물 뿌리

독성 식물인 ‘미국자리공’ 뿌리를 섭취한 것으로 추정되는 충북 증평군 주민 9명이 병원 치료를 받았다. 2022년 10월 02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37분께 증평군의 한 교회에서 "9명이 인삼 같은 것을 먹은 후, 복통과 설사 증세를 보이는 등 몸이 안 좋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119구급대는 현장에 도착해 60대 후반 남성 등 오심. 구토 증상을 보인 3명을 청주의 2개 병원으로 이송했다. 같은 증세의 나머지 6명은 자차로 인근 병원으로 이동해 먼저 치료를 받았다.

충북소방본부는 "교회 인근 인삼밭에서 채취한 큰 뿌리를 잘라서 조금 나눠 먹은 것 같다"며 이들이 독성 식물 뿌리를 인삼으로 잘못 알고 먹었을 것으로 추정했다. 증평군 관계자는 "확인 결과 9명 모두 치료를 받고 퇴원했다"며 "이들이 먹은 것은 인삼은 아니고, 단면의 모양으로 볼 때, 미국자리공으로 추정된다. 경찰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검사 의뢰를 했으니, 수일 안에 결과가 나올 것이다" 라고 덧붙였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