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좋은 글

■ 오늘 하루 나 자신에게 칭찬 한마디 해 보자!

마도러스 2021. 8. 4. 01:33

 

 오늘 하루 나 자신에게 칭찬 한마디 해 보자!

 

 글을 쓰다보면, 쉼표(.)와 느낌표(!)의 중요성을 알게된다. 살다보면, 힘이 들 때가 있다. 그러면, 쉼표(.) 찬스(chance)를 써야 한다. 살다가 힘이 들 때는 잠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쉬어야 한다. 그리고, 자기 자신에게 느낌표(!)를 주어야 한다. 자꾸 자기 자신을 칭찬을 해 주어야 한다. "여기까지 참 잘 왔구나! 고생했구나! 힘들었지?" 라고 칭찬해야 한다. 오늘 하루 나 자신에게 칭찬 한마디를 한번 해 보자! "이만하면 열심히 살았구나! 그래 지금 참 잘하고 있다" 소소한 칭찬 한마디가 그 어떤 보약(補藥) 보다 매우 큰 활력소가 될 수 있다.

 

 두손에 잡고 있는 것이 많으면 손이 아프다. 두손에 들고 있는 것이 많으면 팔이 아프다. 두눈으로 보고 있는 것이 많으면 눈이 아프다. 머리 속에 생각하는 것이 많으면 머리가 아프다. 가슴 속에 품고 있는 것이 많으면 가슴이 아프다. 그러므로, 모든 것을 다 내려놓고 좀 쉬어야 한다. 전부 다 비워놓고 쉬어야 한다. 비워라! 놓아라! 마음을 최대한 이완(relax)하라! 그래야만, 편하게 살 수 있다. 몸과 마음이 많이 아픈 것은 모두 다 갖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