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성공비결

■ 생각의 힘과 생각의 초월적인 파급 효과

마도러스 2021. 6. 9. 03:16

 생각의 힘과 생각의 초월적인 파급 효과

 

 영국(United Kingdom) 국적을 가진 화물선 한 척이 어느 항구에 닻을 내렸다. 이때, 한 선원이 화물의 짐이 잘 꾸려졌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어느 냉동 컨테이너 안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그런데, 그 때에 한 선원이 컨테이너 안에 있는 것을 모르는 다른 선원이 밖에서 냉동실 문을 그만 닫아 버렸다. 갑자기 컨테이너 안에 갇히게 된 선원은 온갖 있는 힘을 다해서 벽을 두드렸지만, 아무도 그 소리를 듣지 못한 채, 배는 포르투갈(Portugal)을 향해서 다시 떠나게 되었다

 

 선원은 자신이 오랫동안 냉동 컨테이너 안에서 버티지 못할 것을 알고 있었다. 그래서, 그는 쇳조각을 하나 들고, 냉동실 벽면에 자기가 겪는 고통을 시간대 별로 꼼꼼하게 기록하여 나갔다. 차가운 냉기가 코와 손가락 그리고 발가락을 꽁꽁 얼리고 몸을 마비시키는 그 과정을 적어 나갔고, 찬 공기에 언 부위가 견딜 수 없이 따끔거리는 상처로 변해가는 과정을 묘사했다. 그리고, 자신의 온 몸이 조금씩 굳어지면서 하나의 얼음 덩어리로 변해가는 과정을 상세히 기록했다.

 

 배가 포르투갈(Portugal) 리스본(Lisbon) 항구에 닻을 내렸을 때, 냉동 컨테이너의 문을 열게 된 선장은 한 선원이 죽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또한, 선장은 벽면에 꼼꼼하고도 상세하게 적어 놓은 고통의 일기도 읽어 보았다. 그리고, 선장은 컨테이너 안의 온도를 재보았다. 그러나, 정작 놀라운 것은 그의 예상과 전혀 딴판이었다. 왜냐면, 온도계는 섭씨 19도를 가리키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곳은 화물이 들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항해하는 동안에는 냉동 장치가 내내 작동하고 있지 않았었다. 그 선원은 단지 자신이 혼자만의 상상으로 춥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죽은 것이다.

 

생각의 초월적인 파급 효과이생각(thinking)은 생각(thinking)하는 대로 되게 하는 힘(power)이 있다긍정적인 생각(positive thinking)은 매우 위대한 힘(power)이 있다. 문제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그 자체가 문제이다. 그래서, 생각을 잘해야 한다. 나의 생각이 어느 곳을 바라보고 있는지가 중요하다. 생각하는 관점이 바뀌면, 인생도 바뀐다. 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 긍정적인 생각으로 살면, 안 되는 일도 잘 된다. 세상이 아름답게 보인다. 긍정적인 생각이 만병통치(萬病通治) 이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