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성공비결

■ 왕(王)이 알려준 성공(成功)의 비결(祕訣)

마도러스 2021. 6. 7. 00:10

■ 왕(王)이 알려준 성공(成功)의 비결(祕訣)

 

옛날에 어느 모든 사업에 실패한 한 젊은 청년이 자살을 하려다가 마지막으로 왕에게 찾아가 하소연해 보기로 했다. 그리고는 왕을 찾아가서 성공을 하고 싶으니, 성공의 비결을 가르쳐 달라 라고 간청했다.

 

이때, 왕은 그 젊은이의 이야기를 조용히 듣고는 한 가지 조건이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것을 지키라고 하면서 옆에 있던 신하에게 포도주잔에 포도주를 가득 채워 가지고 오게 한 뒤, 청년에게 이런 말을 했다. “이 포도주 잔을 들고 궁 밖 마을 한바퀴를 돌아 오거라만일, 돌아오는 도중에 포도주 한 방울이라도 땅 바닥에 흘리면 네 목을 베리라!

 

이에 젊은 청년은 새파랗게 겁에 질린 채, 포도주 잔을 들고 궁궐 밖을 빠져나왔다. 그리고는 포도주잔을 조심스레 잡고 잔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하였다. 그리고, 모퉁이를 돌 때에도 나무 뿌리나 돌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조심했다. 생명이 달려 있는 문제이며,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얻을 수 있는 일이었기 때문이었다. 드디어, 청년은 포도주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마을 한 바퀴를 돌아왔다. 그리고는 다시 왕에게 말했다. “약속하신 대로 성공의 비결을 가르쳐 주십시오!” 라고 임금에게 말했다.

 

이에 왕은 즉시 대답했다. “그래, 너는 그동안 무엇을 보았고, 무슨 소리를 들었느냐?” 이에 청년이 대말하기를 “아무것도 보지 못했고, 그 어떤 소리도 듣지 못했습니다.”

 

그러면, 다시 묻겠다. “궁궐 밖 어느 어귀에서 흘러나오는 노래 가락 소리를 들었느냐?” 이에 청년은 아무 소리도 듣지 못했습니다.”

 

왕은 또다시 청년애게 물었다. “그러면 돌아오다가 마을 어귀에서 어떤 장사꾼들이 외쳐대는 모습을 보았느냐?” 이에 청년이 대답을 하였다. “포도주 잔에 신경을 쓰느라고, 어떤 장사꾼도 만나지도 보지도 못했습니다.”

 

이 때, 왕이 말하기를 성공의 비결은 다른 것이 아니고, 바로 그것이다!” 그때서야 그 청년은 모든 정신이 포도주잔에 집중되어 아무 것도 보지도 듣지도 못했음을 깨달으며, 성공의 비결이 포도주 잔에 있음을 알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