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성공비결

■ 장사꾼의 재치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노력

마도러스 2021. 6. 6. 10:20

■ 장사꾼의 재치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노력

다음 이야기는 지하철에서 물건 장사하는 아저씨의 재치 있는 입담과 희망을 잃지 않는 노력에 관한 이야기이다. 물론, 실제 있었던 내용이다. 지하철에 어떤 아저씨가 가방을 들고 올라 탔다. 왠지 분위기가 심상치 않았다. 아저씨는 가방을 내려놓고는 헛기침을 몇 번 하더니, 유창한 어조로 다음과 같이 읊어대기 시작했다.

"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가 이렇게 여러분에게 나선 이유는 아주 잠깐 동안에 좋은 물건 하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물건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자! 플라스틱 대가리에 솔이 달려 있습니다. 이게 무엇일까요? 칫솔입니다. 이걸 뭐할려고 가지고 나왔을까요? 팔려고 나왔습니다. 한 개에 200원씩 다섯 개가 들어 있습니다. 얼마일까요? 1,000원입니다. 뒷면을 돌려 보겠습니다. 영어가 써져 있습니다. made in korea! 이게 무슨 뜻일까요? 수출을 하겠다는 뜻입니다. 수출이 잘 될까요? 잘 안 됐습니다. 자! 그럼 여러분에게 한 개씩 돌려 보겠습니다."

그리고, 아저씨는 칫솔을 하나씩 사람들에게 돌렸다. 사람들은 분위기에 눌려서 웃지도 않았다. 그런데, 칫솔을 다 돌리고 난 다음 아저씨는 다시 말을 했다.

"자 여러분! 여기서 제가 몇 개나 팔 수 있을까요? 여러분도 궁금하시죠? 저도 궁금합니다. 잠시 후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람들은 과연 칫솔이 몇 개나 팔릴지 궁금해 했다. 결국, 칫솔은 4개가 팔렸다. 아저씨는 또 다시 말을 했다.

"자 여러분! 칫솔 4개가 팔렸습니다. 얼마나 벌었을까요? 제가 실망했을까요? 예, 실망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여기서 포기 하겠습니까? 아닙니다. 다음 칸으로 넘어 갑니다!"

 

아저씨는 가방을 들고, 유유히 지하철 다음 칸으로 넘어 갔다. 남아 있는 사람들은 배꼽을 잡고 거의 쓰러질 뻔했다. 아저씨는 희망을 버리지 않고, 오늘도 계속 노력하고 있을 것이다. 한번 실패 했다고 해서 희망마저 버리지는 않는다.

"왜냐면, 다음 칸이 있으니까요!"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