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宗敎) 개혁

■ 근대 철학 아버지, 데카르트(Descartes)의 외침

마도러스 2021. 4. 20. 00:00

■ 근대 철학 아버지, 데카르트(Descartes)의 외침

 

★ 예수(Jesus)님의 만인평등(萬民平等사상은 자신들만이 하나님으로부터 거룩하게 선택받은 선민(選民)이라고 주장하는 유대인(Judea)들에게는 일종의 쿠테타였다 그래서거센 반감을 불러일으켰다유대인 율법과 전통으로 보면그의 이런 사상은 불경스럽기 짝이 없었기 때문이다유대인 율법과 전통에 얽매이는 것은 이방인을 구속하는 행위였고예수의 가르침만이 이방인들에게 참다운 자유를 제공했다혁명적인 사상은 언제나 시대적인 반감과 저항에 직면한다★ 한편, 17세기 프랑스의 데카르트(Descartes)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생각한다고로 나는 존재한다." I think, therefore, I am. 이 말이 중세 기독교 신학(神學)이 인간의 정신을 지배하고 있던 암흑 시대에 인간(人間)의 의식을 깨어나게 하는 최초의 외침이었다기독교인이 아닌 이방인들에게는 구원과 같은 자유를 제공했다그래서데카르트(Descartes)를 근대 철학의 아버지라고 부른다이 말의 의미는 '신이 나를 창조한 것이 아니다나는 신과 관계없이 스스로 존재한다왜냐하면나 스스로 생각하니까.' 라는 뜻이다배은망덕(背恩忘德)한 인간이 감히 신()에게 반기를 들고 쿠테타를 일으켰다데카르트가 '생각'이라는 요소 하나를 가지고서 파란(波瀾)을 일으켰다인간의 존재론을 지적하고 나온 것이다추론이나 상상력의 빈곤논리 빈약함의 시대에 하나의 돌멩이(Stone Skipping)를 던진 것이다.

 

★ 그 이전에석가 부처 붓다(Buddha)는 인간이 존재론으로 존립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요소를 언급하였다그것은 무엇일까바로 자아(自我)를 느끼게 하는 다섯가지 구성 요소인 오온(五蘊)이다색수상행식(色受想行識)이다물질과 정신으로 구성된 자아(自我)의 다섯 가지 구성 요소이다느낌인식생각의식이다사람들이 '나는 존재한다.' 라고 착각하는 요소로 다섯을 꼽은 것이다이 다섯 요소를 데카르트식으로 말하면, "나는 몸을 가졌다고로 나는 존재한다." "나는 느낀다고로 나는 존재한다." "나는 인식한다고로 나는 존재한다." "나는 생각한다고로 나는 존재한다." "나는 의식한다고로 나는 존재한다."

 

★ 사람들은 이렇게 다섯 가지 구성 요소 때문에 '나는 존재한다'고 착각한다붓다(Buddha)께서 오온(五蘊)을 언급한 데에는 또다른 의미가 있다반야심경(般若心經)에 조견오온개공(照見五蘊皆空일체고액(度一切苦厄)" 이라는 말이 있다. "오온(五蘊)이 모두 공함(皆空)을 비추어 깨닫고일체(一切)의 괴로움(苦厄)에서 벗어나야 하느니라.

 

★ 매일 거울로 자신의 얼굴과 몸을 보면서 '이게 나야!' 라고 늘 자신에게 나()라는 개념을 주입시킨다인터넷 TV 영화를 보면서 그 느낌이 주는 즐거움을 즐기면서 '이 느낌이 나다!' 라고 생각한다감각 기관으로 들어오는 정보를 인식하고 처리하면서 나는 인식하는 존재라고 착각한다생각을 멈추면 나()라는 존재의 의미가 없어질 것 같은 강박 때문인지 생각하기를 멈추지 않는다그러면서 그 생각이 자신의 의지대로 생각한다고 착각한다혹시 사고나 병()으로 의식불명에 빠지더라도 뇌파(腦波)가 작동하고 있다면죽지 않고 의식이 살아있다고 생각한다또한몸은 죽어도 의식은 또 다른 몸에 환생(還生)한다고 생각한다이렇게 오온(五蘊즉 몸느낌인식생각의식이라는 다섯 가지 요소로 '이것이 나다!' 라고 오해를 한다이것을 깨뜨리기 위해 붓다(Buddha)는 늘 제자들에게 강조했다.

 

"이 몸은 내가 아니고나의 것이 아니고 나의 실제 자아가 아니다."

"이 느낌은 내가 아니고나의 것이 아니고 나의 실제 자아가 아니다."

"이 인식은 내가 아니고나의 것이 아니고 나의 실제 자아가 아니다."

"이 생각은 내가 아니고나의 것이 아니고 나의 실제 자아가 아니다."

"이 의식은 내가 아니고나의 것이 아니고 나의 실제 자아가 아니다."

 

★ 왜 그럴까불가(佛家)에서는 육근(六根) ‘안이비설신의’(眼耳鼻舌身意여섯 개가 번뇌의 뿌리’ 라고 가르친다하지만내 몸이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실체의 전부는 아니다★ 우리 눈은 380nm-780nm 파장의 가시광선(可視光線)만 볼 수 있다인간의 눈은 존재하는 것의 1%도 못 본다공기도 못 보고전자파 방사선도 못 본다물속 땅속도 못 본다★ 인간의 귀 청력은 20-20,000Hz 가청 주파수 소리만 들을 수 있다그래서지구의 자전 공전 소리는 들을 수 없다내 몸이 나를 배신하고하나 둘 고장이 나사 깊은 병()이 생기면내 몸이 진정한 내가 아니라는 것이 이해가 갈 것이다내가 느끼고 인식하고 의식하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라는 존재는 내 몸에 있지 아니하고내 마음 속에 있다내 마음이 내 몸의 주인이다.

 

★ 그럼사람의 마음은 과연 어디에 있을까머리 속에 있을까심장 속에 있을까인체 해부학적으로 마음이 있는 곳이 없다내 몸속에 있는 마음은 아주 극소량이고0.00001 (0.001%) 만큼 있다마음 99.999%는 우주 공간 전체에 있다우주 공간에 있는 마음을 내 몸 전체가 안테나가 되어서 끌어들여서 작동하는 것이 마음이다(brain)는 중추적인 매개 기능을 담당할 뿐이다그리고(word)을 통해서 마음을 표현한다그래서우리들의 마음에는 우주적인 에너지가 담겨있다우리들 영(靈魂)의 근원에는 우주적인 에너지가 담겨 있다그러니까모든 것은 마음 먹기 나름이다()는 마음으로 쏘아준다환자에게 기()를 쏘아주면몸이 좋아진다기공사(氣功士)가 기()를 쏘아줄 때()가 환자 몸에 들어가는 것을 느낀다손 바닥으로 느낀다()는 팔장을 끼고 쏘아줄 수도 있고눈짓 팔짓 몸통짓 어떤 몸짓으로든지 쏘아줄 수 있다환자에게 손도 대지 않는다독기(毒氣빠지는 것이 보인다환자에게서 독기(毒氣)를 빼고 나면환자가 180도 바뀐다도담공(道潭功)의 원격 기(치료는 양자(量子의학이다육체 치료해 주는 것이 아니다()의 에너지를 바꿔주는 것이다원인을 치료해 주는 것이다현대 의학은 거의 증상 치료에 의존하고 있다그래서양의사한의사 모두 도담공(道潭功)의 기(치료 양자 의학을 배워야 한다.

 

★ 인간 육체의 실체는 궁극적으로 따지고 들어가면 없는 것이다단지육체는 마음의 () 뿐이다마음이 주인이다육체는 종()이다인체 세포를 계속 또개어서 원자 단위 이하로 들어가면파동으로 존재한다()로써 존재한다파동은 부피가 없다파동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다그러니까육체의 실체는 기()로써 존재하고궁극적으로 부피가 없는 것이다무아지경(無我之境) 그 자체이다색즉시공(色卽是空)이다. 1905년 아인슈타인(Einstein)은 현대 물리학의 기초를 수립했는데물질과 에너지는 같다는 일반 상대성 이론’ 등식(E=MC2)을 완성했다혁명적인 발견이었고사람들은 1905년을 기적의 해‘ 라고 불렀다아인슈타인(Einstein)은 물질()과 에너지()가 보존된다는 법칙을 발견한 후훗날 그것이 반야심경(般若心經)의 색즉시공(色卽是空공즉시색(空卽是色이치와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그리고곧바로 불교(佛敎)로 개종해 버렸다에너지()는 곧 기()의 정체이다마음으로 내 몸에 암()이 없어져라 생각하면 없어지는 것이다도담(道潭타법(打法)을 매일 시행하여기혈(氣血)을 뚫어놓으면서계속 매일 천번 이상 암시하면()이 실제로 없어진다불치병 난치병 같은 것은 없어져라!” 라고강하게 집중해서 암송하면 없어진다왜냐면내 몸의 주인은 내 마음이기 때문이다도담(道潭) 타법은 만병통치(萬病通治)의 기본이다. 도담(道潭타법(打法)으로 내 몸의 기혈(氣血)을 뚫어주면서 매일 천번 이상 암송하면()이 사라진다집중해서 마음만 바꾸면자신의 병은 누구나 자신이 치료할 수 있다육체가 죽으면영혼만 남는 것이다마음만 남는 것이다만사여의(萬事如意), 모든 일이 뜻하는 대로 이뤄지는 경지가 되도록 수련(修練)해야 한다그래서소크라테스(socrates)도 너 자신을 알라!” 라고 했다. “무아(無我)이다진아(眞我)를 찾아라!” 라고 한다스스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 없다마인드 콘트롤(mind control)을 강하게 하면 곧장 낫는다내 몸에 주술(呪術)을 걸면실제로 낫는다체험해보면 안다.

 

★ 도담공(道潭功) 명상 수련의 목적은 이타적(利他的)이다남을 위해서 수련하는 것이다절대로 자기 건강만을 위한 이기적인 목적이 아니다도담공(道潭功명상 수련은 준비물이 2가지가 있다첫째명상 음악(音樂)을 준비한다국악 명상 음악을 미리 준비한다음악이 없으면 없는 대로 그대로 한다둘째도담공(道潭功명함(名銜)을 준비한다명함은 차원장 기()를 봉입해 놓았다명함 하나만 가지고 얼마든지 응용할 수 있다아픈 부위에 대면증세가 부드러워지기도 한다명함이 없으면 없는 대로 그대로 한다호흡은 평상시에 하던 자연 호흡을 한다호흡을 만들어서 하면몸이 뒤틀린다내 마음대로 호흡이 안 된다그래서지금 하고 있는 자연 호흡을 그대로 하라절대로 인위적인 단전 호흡복식 호흡뇌 호흡을 하지 마라인위적인 호흡은 절대 금지한다왜냐면명상의 요체가 이완(弛緩)이기 때문이다앉는 자세도 가장 편한 자세로 앉으라정해진 법이 없다하다가 힘들면중단하라힘들면그것은 고행(苦行)이다고행(苦行)은 수행(修行)이 아니다수행(修行)은 가장 편안하게 극도로 이완(弛緩)된 상태에서 능력(能力)이 오는 것이다가장 편안하게 극도로 이완(弛緩)된 상태에서 엔돌핀(endorphin) 같은 좋은 호르몬들이 분비된다어렵게 하는 것은 수행이 아니다명상의 목적은 가장 편안하게 이완(弛緩)하는 것에 있다모든 것을 자연에 맡겨라하늘에게 맡겨라마음을 관찰하려고 하지마라마음은 안 보이는 것이니까마음을 들여다보려고 하지마라모든 것을 비워라마음을 비워라집착의 끈을 놓아라나를 낮추어라완전히 이완 상태에서 삼매경(三昧境)에 들어갈 때하늘에서 능력을 주는 것이다.

 

★ ()란 무엇인가()가 뭐냐()의 정의는 무엇인가()는 우주 삼라만상의 모든 물질의 가장 작은 최소 단위이다세상의 보이는 것 보이지 않는 것의 가장 작은 최소 단위이다()는 음양(陰陽)이며오행(五行같은 것을 따질 필요가 없다도담공(道潭功)의 기본은 원격 기(치료이다거리를 두고 발공을 하고거리를 두고 치료를 하는 것이다. “저 사람에게 기를 줘야겠다!” 하면 기()는 가는 것이다마음의 힘. mind force. 생각의 힘. “생각하는 것은 생각하는 대로 되게 하는 수단이다.” 이것이 도담공(道潭功)의 모토(moto)이다생각하면 생각하는 대로 된다생각하는 대로 된다모든 물질은 기()가 뭉쳐서 생긴 것이다인체 역시 기()의 합성체이다()가 뭉친 것이다모든 작용은 기()의 작용이다서양에서는 에너지(energy)라고 하고과학자들은 양자(量子)라고 한다그래서(의학을 양자(量子의학이라고 한다.

 

★ 그럼기공(氣功)이란 무엇인가기운()을 베푸는(이다그런데내가 베풀 수 있는 기운이 있는가기운이 있어야 베푸는 것이다기운을 가질려고 명상 수련을 한다명상 수련을 하면왜 기운이 생길까하늘에서 우리 몸에 기운을 주는 것이다도담공(道潭功) 기공(氣功)을 알려면성공(成功)의 뜻을 알아야 한다성공(成功)이란 무엇인가인생을 성공한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내가 고생고생해서 이룬 것()을 베푸는(것이다자신이 이룬 것을 자식에게 모두 유산으로 남기고 죽어버리면그 사람이 과연 성공한 사람일까? 100% 실패한 인생이다그 사람이 이룬 것을 베풀고 가야 성공한 사람이다다시 말하자면기공(氣功)은 기운()을 베푸는(이다내 몸이 아프면남에게 베풀 수가 없다먼저 내 몸의 병을 고치고기운이 기운을 차려서 남아돌 때 베푸는 것이다이것이 기공(氣功)이다.

 

★ ()이란 무엇인가()의 원인은 ()가 부족하거나 ()가 나빠진 것이다나쁜 기()는 냉기(冷氣). 탁기(濁氣). 사기(邪氣). 독기(毒氣) 4가지이다현대의학은 증상 치료하는데기공(氣功)은 원인 치료하는 것이다현대의학은 두통이 있으면 두통약 먹으면 된다배가 아프면 위장약 먹으면 된다하지만(치료는 부족한 기()를 넣어주고나쁜 기()를 빼 주고 원기(元氣정기(精氣)를 넣어주면 되는 것이다(환자 치료할 때(환자에게서 독기(毒氣)를 빼 주고원기(元氣정기(精氣)를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그렇게 하면 그 사람의 에너지가 달라진다그래서양의사한의사 모두 기(치료를 배워야 한다(환자의 독기(毒氣)를 보는 사람이 많다하지만그것을 뺄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공력(功力)이 낮기 때문이다그럼(치료를 어떻게 배워야 하는가책을 보고 배우는 것이 아니다명상 수련을 통해서 배우는 것이다명상이 수련이고수련이 곧 명상이다명상(瞑想)처럼 쉬운 수련법이 없다그런데명상의 요체를 잘 모른다.

 

★ 봉우(鳳宇권태훈(權泰勳선생님은 소설 ’()의 주인공이다우리나라 백두산맥의 기맥을 가지고 있으신 그 분이 능력이 있었는데제자들에게 전수를 안 해 주고 돌아가셨다원격 발공(發功) 능력이 있었는데왜 제자들에게 전수를 해주지 않았나다른 사람에 전수해 주었는데그 사람이 이상한 짓을 하고 돌아다니면 그 업보를 전수해 준 스승이 받게 된다그것이 무서워서 전수를 안 해준 것이다그럼도담공(道潭功) 김상배 회장님은 왜 전수해 주느냐회장님은 기()를 주기도 하고빼기도 하고내 마음대로 한다하늘이 분노할 짓을 하지 않으면()를 빼지는 않는다몸속에 기맥 다 뚫어 놓고 기를 넣어주고진법(眞法)까지 하나하나 개개인에게 다 넣어준다.

 

★ 도담공(道潭功)은 지구촌에서 가장 단순한 수련법이다도담공(道潭功)은 국립 공주대학교 대학원 정규 교육과목으로 2020 국내 최초 채택되었다코로나19 환자(환자난치병 환자의 환부에 손도 안 대고 암을 치료한다고 하면세계가 뒤집어질 수 밖에 없다()은 2번도 치료 안 한다모든 암은 1번이면 치료 끝난다두번 치료해 달라하는 것은 도담공(道潭功)을 우롱하는 것이다도담(道潭기공의 독특한 수련법 및 치료법은 그것의 탁월한 효능에 대한 울림이 점점 커지고 있다경이로움을 넘어 환상 그 자체이다그동안수행 문화가 잘못되어 있었다절대로 해서는 안 되는 것이 단전(丹田호흡이다단전 호흡할 때숨을 멈추게 된다그러면산소가 제대로 들어오지 않는다산소 부족 사태로 손끝이 찌릿찌릿해진다마치하늘에서 무슨 신비한 기운을 내려주는 것으로 착각을 하게 된다결국, ‘자연(自然) 이완 호흡이 답이다마음을 최대한 이완한 상태에서 호흡하라마음을 비워라! 집착을 버려라! 욕망의 끈을 놓아라! 그러면저절로 큰 깨달음과 함께 새로운 능력이 생긴다.

 

 도담(道潭) 타법(打法)으로 못 고치는 내과 질환은 거의 없다. 인간 표면에 존재하는 수많은 인체 혈(穴) 자리는 손바닥으로 손매를 맞으면, 오장육부(五臟六腑)가 정신을 차리고 건강해진다. 잠자는 세포들이 깨어나고, 원래 상태로 복원된다. 혈(穴) 자리를 손바닥으로 두드리면, 해당 부위에 기맥(氣脈)이 뚫리고, 신경이 되살아나서 기능을 충실히 수행(遂行)하기 때문이다. 질병이 오래되고 깊을수록 많이 아프다. 신체의 중요한 부위를 50-100회 타법(打法) 하면, 오장육부(五臟六腑)가 건강해진다. 도담공(道潭功) 수련(修鍊) 타법은 처음에는 많이 아플 수 있다. 그러나, 며칠 지나면, 점차 시원해진다. 매일 매일 시행하고, 자주 할수록 좋다.

1) 기본 타법 : ★ 머리 상단의 백회 (百會 두정부) ★ 양쪽 귀 (양쪽 손바닥으로 타법) ★ 얼굴 (눈 코, 양쪽 손바닥으로 타법 ★ 입 주위 (치아 잇몸 마사지) ★ 풍부혈 (風府 뒷목 후두골 아래 오목한 곳) ★ 단중혈 (膻中穴 가슴 젖꼭지 사이의 중앙) ★ 하단전 (배꼽 7cm 아래) 등의 혈(穴) 자리를 손바닥으로 50-100번씩 두드리면, 신진 대사 촉진되어서 밥맛이 꿀맛이 된다. ● 목 고개 돌리기 100번 ● 어깨 돌리기 100번 ● 허리 돌리기 100번 등을 함께 해 주면, 몸이 아주 튼튼해지고, 건강해진다. ★ 전두엽 (신정혈 神庭穴, 이마와 두피 머리카락 나는 부분의 경계) 및 후두엽. 관자놀이 (태양혈 太陽穴) 및 측두엽. 요추 (허리 뼈대 양옆). 고관절 (hip 엉덩이). 무릎 (knee) 앞뒤 곳곳을 함께 타법(打法) 하면, 더욱 건강해진다.

2) 기타 부위 : ★ 경동맥. 성대. 경추. 어깨. 서혜부. 족삼리 (무릎 아래의 돌출뼈 바깥쪽 아래 2cm). 삼음교 (발목의 안쪽 복사뼈 4-5cm 위쪽). 용천혈 (발바닥 중앙 오목한 곳), 극천혈 (極天穴 겨드랑이 중앙, 스트레스 노폐물 배출), 팔꿈치. 콩팥. 간(肝). 손등. 허벅지 안쪽. 종아리 앞뒤. 발뒤꿈치. 복사뼈. 발등. 다섯 발가락 등을 타법한다

3) 질병(疾病)이 있는 부위 : 200-300회 이상 수시로 타법한다. 처음에는 아프지만, 나중에는 시원해진다

 

● 중세 유럽인 절반 이상을 죽인 페스트(pest) 전염병 덕분에 유럽은 종교(宗敎)의 속박에서 벗어나 근대의 합리주의 세계로 나올 수 있었다영국에 페스트(pest)가 창궐하자영국 캠브리지(Cambridge) 대학은 휴교했다그래서뉴턴(Newton)은 책가방을 싸서 고향 집으로 돌아갔다그로인해고향 집에서 하늘의 운동인 달과 땅의 운동인 사과의 낙하 현상을 만유인력(萬有引力법칙 하나로 훌륭하게 설명하는 엄청난 원리를 발견하는 계기를 얻었다그동안의 종교 교리는 하늘의 일과 땅의 일이 전혀 다르다고 가르쳤다하지만하늘의 힘과 땅의 힘은 만유인력 법칙에 의해 서로 얽혀 있었다종교인들의 잘못된 편견과 세계관이 산산조각으로 깨뜨려졌다2020코로나19 괴질 바이러스가 전세계로 퍼졌다하지만뉴턴(Newton) 같은 새로운 천재들이 많이 나와서 인류를 새로운 세계로 인도할 것이다인류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장차 전혀 새로운 세상을 만들 것이다

 

■ 자시(子時) 공명(共鳴) 수련, 도담공(道潭功) 수련법

• 일시 : 매주 화. 목요일 PM 11:00-11:30분
• 장소 : 가정. 직장 어디든지 가능
• 대상 : 도담공(道潭功) 수련자 모두
• 준비 : 국악 명상 음악. 도담공(道潭功) 명함 [명함은 기(氣) 공명 매개체 역할한다. 명함 없으면, 그대로 수련]

자시(子時) : 지구 공전 주기 바뀌면서 지구 에너지 활성화 시간이다. α파 (8-13㎐) 신성함 극치 시간대이다. 심적으로 편안하고, 고요한 상태이다. 조상들이 정안수 떠놓고, 발복(發福) 빌던 시간이다.

 

 자시(子時) 공명(共鳴) 도담공(道潭功) 수련 방법

1) 방석의 엉덩이쪽이 발쪽 보다 높게 앉는다가슴을 남쪽으로 향한다힘들면 의자에 앉아서 한다앉기도 힘들면 누워서 한다.

2) 국악 명상 음악을 튼다없으면없는 대로 시행한다.

3)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게 하여 양 무릎 위에 놓는다한쪽 손바닥 위에 명함 1개를 얹어 놓는다. 2개를 양손에 놓으면 안 된다꽉 쥐지 않는다명함이 없으면그대로 시행한다.

4) 눈을 감고혀를 입천장에 붙인다.

5) 첫째마음을 비우고, 자연 이완 호흡을 한다절대로 긴장하면 안 되고, 극도로 이완한단전 복식 호흡 등의 인위적인 호흡은 금지한다둘째우주 에너지와의 공명(共鳴)을 의념(意念)한다들숨 날숨 호흡의 출입을 관찰하여, 그 파동(波動)을 자연스럽게(따라가는(수연(隨然) 호흡법을 시행한다.

6) 종료할 때는 서서히 눈을 뜨고심호흡 3번 후종료한다.

★ 기혈(氣血)이 막혀 있으면()이 생기므로 도담 타법을 낮에 시행한다.


■ 매주 수요일, 도담공(道潭功) 원격 치료 발공(發功) 수련 세미나
• 일시 : 매주 요일 PM 9:00-10:00분 종료
→ 방법 : 유튜브 검색창에 ‘도담공’ 클릭한 후, 강의 수련 동참한다.

 

■ 치유 기공 도담공(道潭功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s://band.us/n/aaac59d8Y4d1W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