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 & 음악

봄볕은 며느리, 가을볕은 딸 준다

마도러스 2014. 10. 18. 12:15


봄볕은 며느리, 가을볕은 딸 준다

 

가을(秋)에는 여름 동안 쌓인 멜라닌(melanin)이 피부를 보호한다. 하지만, 봄철(春)에는 자외선 보호 효과가 떨어진다. 왜냐면, 겨울을 지나는 동안 피부 속의 멜라닌(melanin)이 줄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봄볕 보다 가을볕이 피부에 더 안전하다. “봄볕은 며느리를 쬐이고, 가을볕은 을 쬐인다!”는 속담에는 시어머니가 며느리 보다는 딸을 아끼고 위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비타민D를 생성하려면 봄이든 가을이든 15-30분 정도 햇볕을 쫴야 한다. 비타민D는 주로 파장대가 짧은 광선에 의해 생성된다. 그래서, 유리창을 투과한 햇빛은 파장이 길기 때문에 효과가 없다. 한편, 사람의 피부에는 7-디히드로 콜레스테롤이라고 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여기에 자외선이 닿으면 비타민D3로 전환된다. 입으로 먹은 비타민D2비타민D3는 소장(小腸)에서 흡수되어 간으로 운반되고, 간(肝)에서 25-히드록시 비타민D (25-OH-VitD)로 전환된다. 이것은 다시 신장(腎臟)에서 1,25-디히드록시 비타민D (1,25-(OH)2-VitD)로 전환된다. 실제로 이 두 물질이 체내에서 비타민 D의 기능을 수행한다.

 

적당한 햇볕을 쬐기 힘들다면, 비타민D가 함유돼 있는 제재를 복용하거나 계란 노른자. 버섯. 고등어. 연어 등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자외선은 자외선은 비타민D 합성에 관여해 당뇨병. 고혈압. 비만 예방.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 감소. 대장암. 유방암. 전립선암 감소. 골다공증 예방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기미. 주근깨. 일광 화상. 일광 노화. 피부암. 일부 혈액암 등의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특히, 담배를 피우면, 피부 손상을 막는 항산화제가 줄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 “Wise men say, only fools rush in. 현명한 이들이 말하죠. 오로지 바보들이 서두른다고. But, 그러나. I can't help falling in love with you. 난 내가 당신과 사랑에 빠지는 걸 어쩔 수 없네요. Shall I stay? 내가 가만히 있어야하나요?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부릅니다.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59643052&q=Can%27t+Help+Falling+In+Love+%28Elvis+Presley%29

Can't Help Falling In Love (Elvis Presl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