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 & 음악

몸무게 5,000배를 견디는 개미의 목

마도러스 2014. 6. 17. 11:32


몸무게 5,000배를 견디는 개미의 목


개미(Ant)가 자신의 몸 보다 훨씬 큰 먹이를 들고 운반하는 것을 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개미는 어떻게 이처럼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걸까? 인간에 비해 한없이 작고 연약한 곤충이지만, 자신의 몸 크기와 체중에 비해서는 상당한 힘을 가지고 있다. 최근 과학자들은 개미의 목 부위를 생물역학적으로 접근해서 그 힘의 비밀을 밝혀냈다.


미국 오하이오 대학교 연구팀은 개미가 무거운 짐을 들 수 있는 원리를 밝히기 위해 실험실 테스트 및 컴퓨터 모델링을 이용한 연구를 진행했더니, 개미의 목 관절개미 몸무게의 5,000배에 달하는 무게까지도 견디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미의 목 관절은 복잡하고 통합적인 역학 시스템이며, 개미의 목 구조와 기능의 연관성을 이해하려는 노력은 미래에 인간에게 도움이 되는 초경량 로봇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개미(Ant)는 습기 감지 감각이 매우 뛰어나다. 저기압 상태가 되면 비가 올 것을 예감하고 안전 지대로 옮겨가는 습성이 있다. 그래서, 개미가 이사하면 비 온다. 개미가 집단으로 이동하는 것을 보면, 장차 비가 올 것을 예상해야 한다. 개미 사회는 3가지 계급, 즉 여왕개미. 숫개미. 일개미로 구성되어 있다. 일개미는 암컷으로서 집을 짓는 일을 하고, 몸집이 큰 병정개미는 자기 군집의 방어에 임한다. 1년 중 어느 시기가 되면, 숫개미여왕개미는 날개가 생겨 높이 비행하여 교미한다. 그리고 얼마 안되어 숫개미는 죽고, 정자를 받은 여왕개미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이룩한다.


★ “What a feeling? 얼마나 굉장한 느낌인가요? 지금 모든 것을 가질 수 있다고 믿어요. 내 생명을 다해 춤추어요. Take your passion. 열정을 일깨워요. 그리고 난 그것이 생기게 해요. 꼭 살아나게 해요.아이린 카라(Irene Cara)가 부릅니다.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35544407 What A Feeling (Irene Ca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