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어트)

젊게 사는 미토콘드리아 건강 혁명

마도러스 2014. 2. 6. 15:24


젊게 사는 미토콘드리아 건강 혁명


스크랩: http://blog.daum.net/dosu92


■ 뱃속을 꼬르륵 꼬르륵 소리가 날 때까지 잠시 비워라.


요즘,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 건강법이 유행이다.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은 몸을 젊게 하는 기능이 있다. 뱃속을 꼬르륵 꼬르륵 소리가 날 때까지 잠시 비우고 공복(空腹) 상태를 유지한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Exercise)을 하면,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가 체내에서 증가하여 건강 증진 효과가 일어난다는 것이다.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 수가 증가하면, 체내의 신진 대사가 촉진되고 양질의 에너지를 쉽게 만들 수 있고, SIRT1(썰트인원)이라는 장수(長壽) 유전자가 증가한다.


공복 상태는 괴롭다. 더욱이 공복 상태에서의 운동은 더 괴롭다. 하지만, 일단 공복(空腹)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Exercise)을 시작하면 몸에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가 증가하게 되고 좋은 에너지를 만들어 내기 시작하며 공복감도 사라진다. 운동 후에는 밥맛도 좋아지므로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다. 공복 상태에서 일단 식사의 유혹을 끊고 뱃속을 비운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몸 안에서는 그만큼의 보상 반응으로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가 증가하고, 장수(長壽) 유전자가 증가한다.


우리가 먹은 음식물을 태워서 에너지를 만드는 장소가 바로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이다. 나이가 들면, 우리 몸의 근육이 줄어들고 근육 안에 있는 미토콘드리아도 같이 줄어든다. 우리 몸의 지방이 소모되는 유일한 장소는 바로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 뿐이다. 미토콘드리아에서 음식을 에너지로 태워 없애지 못하니까 남아도는 칼로리를 지방으로 축적하는 것이다. 젊었을 때와 비슷한 양의 식사를 해도 나이가 들면서 자꾸만 지방이 느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란 도대체 무엇인가?


우리 몸은 60조개 넘는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는 인체의 세포에서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만드는 세포 발전소이다.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가 세포의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므로 미토콘드리아가 세포의 생사(生死)를 결정한다.


또한, 세포 내에서 DNA를 가진 것은 (nucleus)과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 두 곳뿐이다. 사람은 DNA 중 약 99%는 세포의 핵 속에 들어 있는 ‘핵 DNA’이다. 나머지 1%는 바로 ‘미토콘드라아 DNA’이다. 핵 DNA는 정자와 난자에서 나온 DNA가 절반씩 섞여 만들어진다. 그러나, 미토콘드리아 DNA는 특이하게도 엄마 난자(卵子)가 있는 것만 그대로 자손(子孫)에게 전달된다. 정자(精子)의 미토콘드리아 DNA는 모두 꼬리에 있는데, 수정되면서 꼬리가 떨어져나가기 떄문이다.


미토콘드리아 DNA는 에너지가 많이 필요한 뇌(brain). 심장(heart). 간(liver). 근육(muscle) 세포. 신경(nerve) 세포에 특히 많다. 다시 말하자면, 일반 세포에는 수십개의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가 들어있는데, 간(liver) 세포에는 몇천개의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가 들어있다.


엄마 난자(卵子)를 통해 자손(子孫)에게 전달되는 미토콘드리아 DNA는 혈통(血統) 연구에 유용하게 쓰인다. 동(東)아시아에서 미토콘드리아 DNA가 NG9A 유형인 사람들의 계보를 분석해 봤다. 그 결과, 약 6,000년전 시베리아(Siberia) 알타이 산맥 및 바이칼(Baikal) 호수 부근에서 중국 북부 및 만주(滿洲)로 이주한 후, 한반도를 거쳐 약 2,900년 전에 일본(日本)으로 건너간 것으로 나타났다. 환국(桓國, B.C7,199-3,897), 배달국(倍達國, B.C3,897-2,333), 고조선(古朝鮮, B.C2,333-238). 부여. 옥저. 동예. 낙랑국. 마한. 변한. 진한. 고구려. 백제. 신라 그리고 대진국(발해). 고려(高麗). 조선(朝鮮). 대한민국으로 국통이 9,200년 이어져 온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우리 민족은 배달(倍達) 민족인데, 환단고기(桓檀古記)에서 배달(倍達)에 관한 기록이 있고, 그것을 증명할 방법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미토콘드리아 DNA’ 분석을 통해 환국(桓國, B.C7,199-3,897), 배달국(倍達國, B.C3,897-2,333), 고조선(古朝鮮, B.C2,333-238)의 혈통맥(血統脈)을 거쳐 우리 민족이 이어져왔음을 실증적으로 증명해 낸 것이다.


■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와 질병 발생과의 연관 관계


미토콘드리아 DNA’는 ‘핵 DNA’에 비해 돌연 변이가 자주 일어난다. 사람마다 ‘미토콘드리아 DNA’가 조끔씩 다른 이유이다. 그래서, 과학자들은 ‘미토콘드리아 DNA’ 유형을 150여 가지로 나눴다. 이 유형별로 질병에 걸린 가능성이 다르다. 바로 이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 DNA가 당신의 운명을 결정한다. ‘미토콘드리아 DNA’의 돌연 변이는 운동 부족비만스트레스음주흡연태생적 원인노화 등에 의해 이상이 초래될 수 있다.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는 질병 발생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다. 현재,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와 관련해서 발생하는 질병은 129개가 알려져 있다.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비만. 탈모. 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cancer). 치매. 퇴행성 질환. 노인성 난청우울증. 자폐증. 정신분열증 등은 미토콘드리아와 관계된 대표적인 질환이다.


예를 들면, 미토콘드리아 DNA의 유형에 따라 당뇨병이나 비만에 걸릴 확률이 다르다. 서울대 내과 이홍규 교수는 미토콘드리아 DNA가 NG9A 유형인 사람은 세포 내 불필요한 영양소까지 모두 태워버리기 때문에 당뇨병과 같은 대사 질환에 걸린 확률이 낮다는 사실을 2007년 밝혔고, 미토콘드리아의 감소가 당뇨병 등 성인병의 원인이라는 사실을 1997년 세계 최초로 밝혔다.


당뇨병(糖尿病)은 췌장의 기능 이상으로 인해 인슐린(insulin) 생산 부족과 세포의 인슐린(insulin) 수용체 이상 등으로 발생한다. 하지만, 문제의 성격상 이들이 지엽적이라면,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는 본질적이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에서 어떤 이유에서인지 에너지를 만들어 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포도당(glucose)의 세포내 유입을 차단하고 있기 때문이다.


탈모(脫毛) 역시 마찬가지이다.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에 문제가 생기면, 전체적인 몸의 혈액 순환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결국, 머리(head)로는 (熱)이 몰리고, 손과 발은 대체적으로 열이 떨어지게 된다. 머리로 집중된 열은 열을 배출하기 위해 모공(毛孔)을 넓히고, 두피가 모근(毛根)을 붙잡는 힘을 약화시켜 탈모(脫毛)를 유발한다. 넓어진 모공에서 과다하게 피비가 생성될 수 있고, 세균의 침입으로 지루성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결과에 의해 탈모(脫毛)가 발생한다.


노인성 난청(難聽) 역시 마찬가지이다. 귀(ear) 고막 주변 세포의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 수가 줄면, 고막(鼓膜)이 두껴워져 고음이나 고주파를 못 듣게 되어 발생한다. 머리에 백발(白髮)이 나고 눈썹이 하얗게 되는 것도 나이가 듬에 따라 미토콘드리아가 활발하게 활동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미토콘드리아는 공복(空腹)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Exercise)을 적절하게 하면 그 수가 증가하고 활동력도 증가한다.


■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와 나쁜 미토콘드리아


청량 음료환경 호르몬 등은 미토콘드리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대부분의 청량 음료에 사용되는 방부제 성분이 ‘미토콘드리아 DNA’를 손상시켜 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등 퇴행성 뇌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임산부(姙産婦)들의 경우, 다이어트를 하면 산모 뿐만 아니라 태아에게 까지 문제가 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임산부들이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태어난 아이가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를 적게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하지 못한 ‘나쁜 미토콘드리아’bad mitochondria)가 생성되어 아이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 것이다.


활성 산소(active oxygen)는 노화(老化)와 질병(疾病)의 원인인데, 활성 산소가 주로 발생되는 곳이 바로 세포 내의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이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발전소의 역할을 하는 작은 기관인데, 포도당과 산소를 태워 에너지를 만들 때 사용된 산소의 2-5% 정도가 활성 산소(active oxygen)로 만들어진다. 세포 에너지 공장을 가동하는 과정에는 생기는 배기 가스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활성 산소(active oxygen) 중에서라도 가장 몸에 안 좋은 것이 하이드록시 라디칼(OH-)이다. 체내에서 생성되는 과산화 수소(H2O2)가 몸속의 철이나 구리 같은 금속 선분과 결합할 때 하이드록시 라디칼(OH-)이 발생하는데, 그 반응력이 매우 높고 독성(毒性)이 강하다. 그래서, 이를 없애주는 항산화제 공급이 요구된다. 그래서, 건강하고 오래 사는 장수(長壽)의 방법으로 비타민. β-카로틴,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제 섭취 및 복용이 필수적이다.


그런데, 우리 몸은 활성 산소를 만들지 않고 효율이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가 있다. 그래서,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와 나쁜 미토콘드리아(bad mitochondria)로 나뉘게 된다. 활성 산소를 만들지 않고 효율이 탁월한 것을 ‘좋은 미토콘드리아’ 라고 하고, 활성 산소를 배출하고 효율이 떨어지는 것을 ‘나쁜 미토콘드리아’ 라고 한다.


■ 좋은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를 많이 만드는 방법


우리 몸에는 필요한 에너지만큼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가 존재한다. 따라서,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는 증가하기도 하고 감소하기도 한다. 몸을 쉬면 이제 에너지가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미토콘드리아가 감소한다. 그 결과, 몸의 기능이 떨어지고 노화(老化)와 질병(疾病)의 길로 접어든다. 그래서, 몸을 젊게 하려면, 많이 움직여야 한다.


하지만, 몸을 움직이며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나쁜 미토콘드리아(bad mitochondria)에 의해 활성 산소가 발생하는 것이 문제이다. 활성 산소(active oxygen)는 세포에 악영향을 주며, 공장을 가동할 때 나오는 유해한 매연 가스와 같은 것이다. 결국, 활성 산소를 만들지 않고 효율이 탁월한 것을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를 많이 만드는 것이 인간이 건강하게 장수하는 길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좋은 미토콘드리아’(good mitochondria)를 많이 만들 수 있을까? 일단, 5가지 방법이 있다.


첫번째, 매일 5-10분 정도 냉수 목욕 혹은 냉수 마찰을 하라! 샤워할 때 온수(溫水)와 냉수(冷水)를 번갈아 가면서 샤워(shower)하라! 이 때, 노약자와 심약자(心弱者)는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 인체는 갑자기 충격적으로 일시적인 추위를 노출시키면, 미토콘드리아를 증가시켜 에너지를 생성하고 비축하려고 노력한다. 실제로 실험용 쥐를 갑자기 일시적으로 추운 곳에 노출시키자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 숫자가 증가했다. 그렇다고 추운 곳에 오래 동안 노출시키면, 체온이 떨어지고 체온이 1℃ 떨어지면, 면역력 30% 정도 떨어진다. 그러므로, 추위는 아주 잠깐만 노출시키고 장기간 노출시키면 오히려 해롭다. 결국, 충격 요법을 하듯이 차가운 물로 일시적으로 인체를 자극하라는 의미이다.


두번째가슴을 펴고등을 똑바로 펴야 한다. 등을 꼿꼿이 하면, 폐가 확장돼 폐활량이 증가하고, 척추 뒤의 등 골격근이 단련된다. 그렇게 하면, 좋은 미토콘드리아 수가 증가한다.


세번째, 몸을 공복(空腹) 상태 만들 것이다. 배가 고프면 몸이 에너지의 필요성을 느껴 미토콘드리아 수를 증가시킨다. 식사와 식사 사이에 공복(空腹感)을 느끼게 하면, 체내의 미토콘드리아 수가 증가한다. 그런데, 식사를 빨리 하는 것은 가장 큰 문제이다. 음식이 체내에 빨리 들어오면 인슐린을 생산하는 기관이 과부하가 걸리기 때문이다. 예를들면, 자동차가 정지 상태에서 갑자기 빨리 출발하는 것과 같다.


네번째, 미토콘드리아를 증가시키려면 근육(筋肉)을 단련시켜야 한다. 그래서, 지구력을 길러주는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유산소 운동은 워킹. 조깅. 에어로빅 등 다양한 운동이 해당된다. 특히 운동 중에 강약을 섞어 하는 ‘강약 트레이닝’(Circuit training)이 효과적이다. ‘강약 트레이닝’(Circuit training)은 미토콘드리아를 가장 잘 증가시키는 운동법이다. 먼저 30초 정도 보폭을 작게 하여 빠르게 달린 다음, 1분 정도 맥박이 고르게 될 때까지 천천히 걷는 것을 말하고, 그것을 계속 반복하면 되는 것이다. 5분 정도 운동을 해서 땀이 약간 나기 시작하면 유산소 운동에 들어갔다는 신호이다. 그 후부터는 주위의 경치를 즐기면서 운동하면 된다. 아무튼 어떤 방법이든지 5분 정도 운동하여 땀이 약간 나는 강도(强度)의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공복(空腹) 상태에서 유산소 운동(Exercise)을 하면 몸에 좋은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가 증가하게 되고 좋은 에너지를 만들어 내기 시작한다. 또한, IRT1(썰트인원)이라는 장수(長壽) 유전자가 증가하게 되어 건강하게 천수(天壽)를 누릴 수 있다.


다섯째, 호흡에 의식을 실어 하단전(下丹田)에 기(氣)를 모을 때 그것이 진짜 호흡(呼吸)이다. 복부(腹部)에 고여 있는 정체되어 있는 혈액들이 제대로 순환하게 해야 하는데, 하단전(下丹田)에 기(氣)를 모아 호흡을 해야 복부(腹部)의 오장육부(五臟六腑)의 혈액들이 제대로 순환하고, 오장육부(五臟六腑)가 주기적으로 마사지(massage)되어 온 몸에 기혈(氣血) 순환이  원활하게 작동된다. 그렇게 되면 우리 몸의 60조개 넘는 세포 속의 미토콘드리아(mitochondria)가 활성화 되는 것이다. 호흡(呼吸)을 하단전(下丹田)에 집중하고 계속 의식(意識)을 계발하여 차원을 높여 나가야 한다. 호흡(呼吸)과 의식(意識)을 같이 묶어서 그것을 타고 가야한다. 숨쉬는 것이 세상에서 제일 어렵다. 우리가 무의식 중에 숨을 쉬는 것은 진짜 호흡이 아니다. 그것은 그냥 폐에 바람을 불어 넣는 것과 같다. 호흡에 의식을 실어 하단전(下丹田)에 기(氣)를 모을 때 그것이 진짜 호흡(呼吸)이다. 기(氣)를 어떻게 호흡에 주입시킬까? 호흡에 정신을 묶어서 끌고 가는 것이다. 그 집중력으로 뚫고 나가는 것이다. 그 강력한 집중력을 통해 큰 능력(能力)도 만들어진다. 숨을 의식과 같이해서 쉬는 것이다. 의식을 계발하는 수단으로 호흡을 이용하고, 둘을 딱 묶어서 계속 수련(修鍊)하다 보면, 기이한 능력(能力)을 경험하게 된다. 동시에 마음을 바로 먹어야 높이 올라갈 수가 있다. [글 :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최병문]


■ 우리 배달(倍達) 민족의 역사가 환국(桓國, BC 7,199-3,897), 배달국(倍達國, BC 3,897-2,333), 고조선(古朝鮮, BC 2,333-238). 부여. 옥저. 동예. 낙랑국, 마한. 변한. 진한, 고구려. 백제. 신라, 그리고 대진국(발해). 고려(高麗). 조선(朝鮮). 대한민국으로 국통이 이어져서 무려 9,200년이나 된다. 우리 배달 민족의 환국(桓國 BC 7,199-3,897), 배달국(倍達 BC 3,897-2,333). 고조선(古朝鮮 BC 2,333-238) 문화는 중국(中國)의 (堯. 재위 BC 2357-2258), (舜. 재위 BC 2255-2208), (夏 BC 2,205-1,766), (殷 BC 1,600-1,046), (周 BC 1,046-771) 문화의 뿌리이다.


■ 환국(桓國, BC7,199-3,897)의 신교(神敎)문화는 고대 문화의 원형이고, 배달국(倍達, BC3,897-2,333)으로 이어졌으며, 환국과 배달국의 문화는 세계 4대 문명의 뿌리가 되었다. 환국(桓國)의 12개 나라 가운데, 수밀이국과 우루국은 그동안 서양에서 최초의 문명족으로 알려져 있던 나라 이름이고, BC 3,500년 전의 고대 메소포타미아(수메르) 문명을 일으킨 나라이다. 환국(桓國)의 장자국(長子國)이 배달국(倍達)이었고, 배달국(倍達)의 장자국(長子國)이 고조선(古朝鮮)이었음을 비추어 볼 때, 우리 배달(倍達)민족과 한국이 세계 4대 문명의 정통성을 이어 받은 민족이며 나라임을 알 수 있다.


■ 배달국(倍達, BC3,897-2,333)은 신시(神市) 배달(백두산. 1-13대 환웅)과 청구(靑丘) 배달(산동성 태산(泰山). 14대-18대 환웅)로 나누어진다. 배달국(倍達)의 환웅(桓雄)이 북만주와 대진국(발해) 연안의 땅에 뛰어난 석공예와 질공예를 남겼는데, 이것을 배달(倍達) 환웅(桓雄)의 ‘홍산(紅山) 문화’라고 한다. 배달국(倍達, BC 3,897-2,333)은 다시 고조선(古朝鮮, BC2,333-238)으로 이어졌다.


한(韓) 민족은 9,200년의 역사를 지닌 아시아의 종가(宗家) 민족이며, 배달(倍達) 민족이다. 1970-1980년대까지만 해도 배달(倍達) 민족이라는 말을 자주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별로 사용하지 않고 있다. 중국은 예로부터 우리나라를 청구(靑丘)라고 했는데, 청구 배달(靑丘,14대-18대 환웅)을 일컫는 말이며, 청구 배달의 문화가 홍산 문화 (紅山文化)이다.


■ 최근 120여 년 동안의 고고학 발굴 결과, 중동의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는 BC 3,500년 경에 오늘의 서양 문명의 뿌리인 수메르(Sumer) 문명이 있었고, 이 문명을 건설한 수메르 민족은 동방에서 왔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수메르 문명은 다시 이집트 문명에게 영향을 주었고, 또한 고대 희랍 문화에 영향을 미쳤으며 로마 제국을 거쳐 오늘날 서양 문명이 나온 것이다. 인더스 문명 또한 북방 문명에서 기원했다고 하며, 배달국(倍達)의 문화가 유입되어 인더스강 유역에 자리를 잡은 것이다.

 

■ 중국의 황하(黃河) 문명은 BC3,000-2,500년경에 황하강 유역에서 발생했는데, 이것은 북만주와 산동반도 유역의 배달국(倍達, BC3,898-2,333) 문명의 영향을 받아 생겨난 것이다. 근래에 만주에서 동북(東北) 공정의 일환으로 요하(遼河) 문명 유적을 발굴하고 있는데, 요하(遼河) 문명은 배달(倍達) 문명의 일부이다. 요하(遼河) 문명유적에서 중국의 황하(黃河) 문명 보다 앞선 유적들이 무수히 쏟아져 나왔다. 중국 당국이 발칵 뒤집혔다.

 

■ 배달(倍達 BC3,898-2,333)의 홍산(紅山) 문화는 메소포타미아 문명(BC3,500-2,600년). 황하 문명(BC3,000-2,500년). 인더스 문명(BC2,500년경). 이집트 문명(BC3,100년경) 보다 앞선 것이며, 세계 4대 문명에게 영향을 준 것이라는 증거와 유적들이 최근 속속 발굴되고 있다. 한민족의 배달(倍達 BC3,898-2,333) 문명이 중국의 황하(黃河) 문명보다 빨랐고, 중국의 황하(黃河) 문명은 한민족 배달(倍達) 문명을 받아서 생겨 난 것이다.


■ 우리 배달(倍達) 민족은 천제(天祭) 및 제사(祭祀) 풍습을 중국 한족(漢族)에게 전해줬다. 배달국(倍達) 말엽  고조선(古朝鮮) 초기에 중국에서 나라를 창업한 사람들 중에서, 우(禹) 임금 (하夏나라의 시조). 탕(湯) 임금 (은殷나라의 시조). 문왕 (주周나라의 시조). 무왕 (주周왕조 개창). 강태공 (병법의 시조, 제齊나라)도 역시 우리 동이족(東夷族)이었다.


또한, 중국(中國)의 건국(建國) 시조(始祖)인 삼황오제(三皇五帝)는 전부 우리 동이족(東夷族)이었다. 삼황(三皇)은 태호복희(太昊伏羲). 염제신농(炎帝神農). 황제헌원(黃帝軒轅)을 말하고, 오제(五帝)는 소호금천전욱고양제곡고신(堯)임금순(舜)임금을 말한다. 그들 모두 배달(倍達) 민족이었다. 중국의 건국 시조의 8명 중에 우리 민족이 8명으로 전부를 차지한다.


■ 인간은 우주와 태양의 광명(光明) 심법(心法)을 본질로 하여 태어난다. 서울의 광화문(光化門)이라는 명칭에는 인류의 빛이 되어야 할 한(韓) 민족의 사명이 그대로 천명되어 있음을 우리는 가슴에 새겨야 할 것이다. 환단고기(桓檀古記)를 살펴보면, 한(韓) 민족은 신교(神敎) 사상과 광명(光明) 사상을 지상에 그대로 펼치고자 했던 민족이었다. 우리는 그것을 고조선(古朝鮮, BC2,333-238)의 삼한관경제(三韓管境制)를 통해서 알 수가 있다.


배달(倍達, BC3,897-2,333) 환웅 천황께서는 지상에 광명(光明)으로 하나된 세상을 건설하시고자 하였다. 환국(桓國, BC7,199-3,897) 환인 천제께서 처음 하늘의 광명(光明)을 계승하여 천산(天山)을 중심으로 광명(光明) 세상을 건설한 이후, 이를 다시 계승하여 동방에 신교(神敎)와 광명(光明)의 세상을 건설하신 것이다.


■ 영국의 역사 학자 토인비(Toynbee) 역사는 반복된다.’ 라고 말했다. 한(韓) 민족이 과거에 위대한 문명을 건설했다면 앞으로 통일 한국의 미래 문명 또한 위대한 문명을 건설할 것이다. 영국의 역사 학자 로드 액턴(Lord Acton)은 ‘절대 권력은 절대 부패한다.’ 라고 말했다. 북한 김정일과 김정은 체제는 곧 망한다. 왜냐면, 절대 권력을 행사하기 때문이다. 북한 김정일은 2011.05월 중국을 방문하여 최신형 전투기 지원을 요청했지만 퇴짜 맞았다. 그래서, 2011.08월 러시아를 방문했지만 러시아도 마찬가지였다. 남한과 북한은 가까운 장래에 통일(統一)된다. 그리고, 통일 한국은 과거의 영광과 번영을 다시 누리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