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일반)

쌍꺼풀 수술 칼 안대고 한다!

마도러스 2008. 11. 17. 03:18

 

쌍꺼풀 수술 칼 안대고 한다!

 

마음의 창인 눈의 아름다움을 더해주는 쌍꺼풀은 모든 여인들에게 선망의 대상이다. 부모님으로부터 쌍꺼풀을 물려받지 못했다면 수술을 해서라도 쌍꺼풀을 갖고 싶어하는 게 여심이다. 이 때문에 쌍꺼풀 수술법도 빠르게 발전해 왔다.

 

쌍꺼풀 수술법은 방식에 따라 절개법과 매몰법으로 나뉜다. 절개법은 눈꺼풀을 절개한 후 눈을 뜨는데 사용하는 근육과 눈꺼풀의 피부를 연결하는 방식이다. 매몰법은 상처가 남는 절개법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됐다.

 

눈꺼풀을 관통하는 직경 2mm 정도의 구멍을 2~4개정도 뚫고 봉합사를 피부로부터 결막으로 넣은후 다시 다른 구멍으로 빼내 근육과 피부가 붙도록 매듭을 만들어준다. 이렇게 하면 구멍을 연결한 가상선에 맞춰 쌍꺼풀이 생긴다. 매몰법은 수술 후 상처가 남지 않아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

 

단지 시간이 지나면 쌍꺼풀이 풀리고 눈꺼풀에 지방이 많은 경우 수술할 수 없는 단점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얻으려는 여자들이 가장 신경 쓰는 대목이다. 그러나 실제로는 매몰법으로 만든 쌍꺼풀은 시간이 지나도 거의 없어지지 않는 것으로 밝혀졌다.

 

임재호 아이라인 성형외과 원장은 "매몰법으로 수술 받은 1백90명을 1년 이상 관찰한 결과 단지 3.2%인 6명만 쌍꺼풀이 없어졌다"고 밝혔다. 매몰법으로 만든 쌍꺼풀이 풀릴 것으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또 "눈꺼풀에 지방이 많거나 나이가 들었어도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매몰법이 절개법보다 낫다


매몰법은 수술 시간이 짧고 수술 후 회복도 빠르다. 비용 면에서도 매몰법이 경제적이다. 매몰법의 수술시간은 약 30분 절개법의 절반 정도에 불과하다. 매몰법으로 수술한 후 정상 상태로 회복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주일 피부를 잘라내므로 상처가 아물고 회복하는데 한달 이상 걸리는 절개법의 4분의 1에 불과하다.

 

 매몰법으로 수술하면 봉합사의 실밥을 제거하지 않아도 되지만 절개법의 경우 실밥을 빼내줘야 한다. 즉 매물법으로 수술하면 1주일 후부터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가능하다. 하지만 절개법을 택하면 한달 이상 남의 시선을 의식해야 한다.

 

비용도 매몰법은 총 1백만~1백20만원인데 비해 절개법은 1백30만~1백50만원이다. 매몰법이 20%정도 싸다. 임 원장은 "여러 면에서 매몰법이 유리하다"며 "매몰법으로 만든 쌍꺼풀이 풀릴 것이라는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된다"고 강조했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아도 괜찮다.

 

그 동안 눈꺼풀에 지방이 많으면 피부와 근육이 붙는 것을 지방이 방해해 매몰법으로는 쌍꺼풀을 만들지 못했다. 그러나 임 원장은 "2~4개의 구멍을 통해 지방을 제거한 후 수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부를 칼로 자르지 않고도 지방을 제거해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수술 후 상처를 남기지 않고 쌍꺼풀도 얻고 지방도 제거해 아름다운 눈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나이가 많아도 쌍꺼풀을 만들 수 있다. 매몰법은 일반적으로 젊은 환자들에게만 시술됐다. 피부의 탄력성이 좋아 쌍꺼풀을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매몰법은 눈꺼풀의 두께나 나이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환자들에게 시술이 가능하다. 임 원장은 "매몰법으로 수술한 1백90명의 환자를 관찰한 결과 나이가 많아도 만족스런 쌍꺼풀을 얻었다"고 밝혔다. 반면 "피부가 많이 처져 있는 경우는 피부를 당겨주는 수술도 함께 해야 하므로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기 힘들다"고 설명했다.

 

글. 아이라인 성형외과, 동아 건강,  2006.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