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성공비결

■ 당신의 미소가 성공을 보증한다? Test 6

마도러스 2006. 7. 17. 20:36

■ 당신의 미소가 성공을 보증한다? Test 6

 

아름다운 미소와 성공은 아주 중요한 연결 고리를 갖고 있다. 모든 거래는 만남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미소는 ‘OK’를 위한 가장 중요한 무기가 된다. 

 

과연, 당신의 미소 지수는 어느 정도인가? (1번 3점 / 2번 2점 / 3번 1점)

 

1. 주위 사람들로부터 웃는 모습이 매력적이라는 이야기를 자주 듣는 편이다.

1) 그렇다 2) 보통이다 3) 그렇지 않다.

 

2. 사진을 찍을 때 나의 표정은?

 

1) 이를 드러내고 환하게 웃으면서 다양하고 멋진 포즈를 취한다. 
2) 다소 수줍은 듯한 미소를 지으면서 카메라를 바라본다.
3) 감정 변화 없이 무미건조한 표정으로 멍하니 카메라 또는 먼 산을 바라본다. 

 

3. 계획한 일이 잘 풀리지 않아 실패한 후 나는?

 

1) 실망하거나 실의에 잘 빠지지 않고 다음에는 잘 될 거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서 더욱 열심히 생활한다.
2) 여행이나 영화, 비디오, 음악 등 기분전환을 통해 가능한 빨리 잊어버리려고 노력한다.
3) ‘나는 왜 이렇게 되는 일이 없지’라고 생각하면서 모든 일에 의욕을 잃어버리고 우울증에 빠지고 오랜 기간 동안 슬럼프가 지속된다.

 

4. 몹시 무더운 여름, 버스 안은 복잡하고 에어컨은 나오지 않아 땀도 많이 나고 짜증스러운 상황인데 내 옆에 서 있는 사람이 내 발을 밟았을 때, 나는?

 

1) 미소를 짓는다. 
2) 얼굴을 찌푸린다. 
3)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인다. (앗! 정말 뭐야. 아휴 신경질 나!)

 

5. 엘리베이터 안에서 옆 사람(단 둘이 있는 상황)과 눈이 마주친다면 나는?

 

1) 엷은 미소를 짓는다.
2) 무표정하게 쳐다본다.
3) 다른 곳을 응시하거나 고개를 숙인다.

 

6. 대화 도중 의견이 맞지 않고 상대방이 화를 낸다면 나는?

 

1) 흥분하거나 화를 내지 않고 나의 의견을 차근차근 이야기 한다.
2) 상대방을 무표정하게 응시하고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는다.
3) 나도 화를 낸다.

 

■ 결과 보기

 

★ 15점 이상 : 당신은 스마일 퀸. 한마디로 당신의 웃음은 1000만 불짜리. 웬만한 일은 당신의 미소로 풀어갈 수 있다. 여유가 있는 개방형 리더십의 소유자로서 화기애애한 조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

 

★ 12-15점 : 해피 스마일 타입. 당신의 스마일 지수는 보통.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기에 속한다. 치아를 약간 보이게 웃으면 더 환한 느낌을 줄 수 있다.

 

★ 12점 이하 : 암흑가 보스? 당신 마음과는 달리 상대방은 부담감과 어색함을 느끼게 된다. 두 번 다시 당신과 자리를 같이 하고 싶지 않다. 웃는 방법을 배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