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성공비결

[스크랩] 유머’ 잘 쓰며, 말을 잘하고 싶다면?

마도러스 2006. 6. 30. 07:15
유머’ 잘 쓰며, 말을 잘하고 싶다면?


사람들 앞에서 유머라는 양념까지 톡톡 쳐 말을 잘하고 싶다면? 거침없는 화법으로 유명한 개그맨 김구라의 책 '웃겨야 성공한다'에서 실마리를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거짓말을 뜻하는 속어 '구라'를 이름에 붙였지만 김구라가 털어놓는 유머 요리법을 소개한다.

 

첫번째는 의외로 '솔직하게 말하자'다. 생각보다 사람들의 눈은 날카로워서 금세 약한 부분을 잡아채기 때문에 오히려 솔직하게 약점을 내보이는 것이 그만한 여유와 자신감이 있음을 동시에 보여준다.

 

두 번째는 '깎아내리자'. 웃음이 무엇인가를 무너뜨리는 데서 온다면 나부터 깎아내리는 게 우선이다. 이왕이면 철저하게 '망가진다'.

 

세번째는 '듣는 사람에게 딱 붙는 얘기를 하자'는 것이다. 가게를 하다실패해서 살기가 어렵다는 사람에게 "힘내세요"라고 말해본들 위로는 오래가지 않는다.

 

김구라는 예전에 학교 앞에서 호프집 하다 망했던 일화를 들며 "그때 그럭저럭 먹고살았으면 연예인 포기했을 텐데 오히려 잘된 거 아닌가 싶다"고 자신의 이야기를 전해 듣는 사람과의 벽을 허물고 웃음까지 줄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책을 대충 넘겨보면 '뭐든지 많이 보고 읽어야 한다',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등 평범하고 자극 없는 얘기들로 가득하다. 하지만 평범한 소제목에 달린 김구라의 '실제상황' 유머들을 따라가다 보면 일상에서 구사할 유머 한두 개쯤은 생각날 수 있다. 청년정신. 260쪽. (서울=연합뉴스) 2006.06.06 

 

스크랩: http://cafe.daum.net/do92 , dosu8888@daum.net

 

 

 

출처 : 세상을 여는 인간 꽃
글쓴이 : 난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