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음식.식품

■ 링티(LingTea)!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온 음료 호평!

마도러스 2023. 7. 10. 21:49

 

■ 링티(LingTea)! 세상에서 가장 좋은 이온 음료 호평!

● 군의관(軍醫官)이 직접 마시는 링거(Ringer), 링티(LingTea) 개발

여름철의 땡볕 속에서 군인들이 훈련과 행군을 강행할 때, 일부 군인들은 땀을 많이 흘려서, 탈수 현상. 열사병 등으로 탈진된다. 이 때에 수분. 소금 (NaCl). 에너지. 아르기닌(Arginine). 구연산(Citric acid). 타우린(Taurine). 트레오닌(threonine). 발린(valine). 류신(Leucine). 이소류신(isoLeucine),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3. 비타민B6, 비타민C, 비타민 E. 비타민 A, 사과산. 호박산. 레몬 액즙, 아연.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의 보충이 시급하다. 그래서, 개발된 것이 바로 “링티(LingTea) 제로 레몬맛” 이온 음료 제품이다. 링티(LingTea)는 전해질 비율이 우리 몸의 상태와 거의 비슷하게 조성되어 있고, 사람 입맛에 적합하도록 포도당. 타우린(Taurine). 비타민C 등을 잘 배합해서 군의관(軍醫官)이 2017년 직접 만들었다.

★ 2021년 04월부터 출시한 신제품인 제로 칼로리 프리미엄 음료 ‘링티(LingTea) 제로 복숭아 맛’ 제품은 복숭아 액즙을 첨가하고, 비타민 6종과 아미노산, 아연, 마그네슘 등 우리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인체에 꼭 필요한 성분들을 한병에 담아낸 프리미엄 0kcal 음료이다.

● 물에 녹여 마시는 링티(LingTea), 이온 음료 보다 효과 탁월

★ 한국은 링거(Ringer) 수액에 대한 선호도가 유독 높다. 피로감이 짙어지거나 감기만 걸려도 링거(Ringer) 수액을 처방받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이라면 눈길이 갈 만한 제품이 있다. 팔에 맞는 것이 아니라, 마시는 링거(Ringer) 음료 ‘링티’(LingTea)이다. 제품 판매를 시작한 지 2년 만인 2019년 약 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서 국내 경구용 링거 시장을 빠르게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링티(LingTea)는 링거워터(RingerWater) 이원철 대표가 2017년 05월 군의관으로 복무하던 시절에 개발한 제품이다. 행군 때에 힘들어 쓰러지는 군인들이 많았지만, 처치용으로 가져간 링거(Ringer) 수액은 추운 겨울철 날씨에 얼음처럼 냉각되었다. 이원철 대표는 “군의관 한 명은 200명의 군인을 맡는다. 야외 훈련을 받다 보면, 탈진하는 이들이 많은데, 빠른 수액 처치에 한계를 느껴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 마시는 음료 링티(LingTea), 여름철 탈수 현상 치료 개선

★ 가루 한 포를 물 500mL에 녹여 마시면 되기 때문에 일반 링거 보다 훨씬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재활의학과 전문의이기도 한 이원철 대표는 “제품 경쟁력을 확신했기 때문에 제대 후에 병원으로 돌아가지 않았고, 창업했다”고 말했다. 링티(LingTea)의 핵심 기능은 현대인의 만성적인 탈수 현상을 개선해서 피로감을 개선시켜 준다는 것이다. 이원철 대표는 “물 보다 커피나 음료수를 많이 마시는 현대인의 75%는 만성 탈수 상태이다. 몸속의 혈액량을 늘리고, 수분을 보충해서 피로를 개선시킨다”고 설명했다.

★ 시중의 이온 음료 보다도 효과가 탁월하다. 물 1L를 마시면, 대부분 소변으로 배출되고, 같은 양의 이온 음료 역시 혈액량을 50-100mL가량 늘리는 데 그친다. 그러나, 링티(LingTea)는 1L당 혈액량 약 250mL를 늘리는 효과를 낸다. 포도당과 염화나트륨의 비율을 세심하게 조정해서, 삼투압 현상으로 소변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했다는 것이 이원철 대표 설명이다.

● 노약자나 유아 등에게 링거(Ringer) 보완재로 활용될 수 있다.

★ 경구용 링거(Ringer)는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하지만,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틈새 시장을 파고들고 있다. 시장 규모가 크지 않아도 미국 제약사인 에보트, 일본 오츠카 등은 팔에 자주 링거를 맞기 어려운 노인이나 유아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링티(LingTea)는 일반 식품으로 등록되어 있는 탓에 2019년 약간의 오해 논란에 휘말리기도 했다. 그러나, 2020년에 의약품 도소매 업체로 등록했고, 2021년에 전문 의약품으로 등록하였다.

★ 전문 의약품으로 등록되면, 수액을 맞기 곤란한 노약자나 유아 등에게 링거 보완재로 활용될 수 있다. 2020년 02월부터 비타민과 아미노산 등 기타 영양 성분을 추가한 약국 판매용 ‘링티(LingTea) 플러스’도 출시했다. 일반 편의점 등에서 판매할 수 있는 ‘링티’(LingTea), 약국용 제품인 ‘링티(LingTea) 플러스’, 병원 처방용 ‘링거워터(RingerWater) 산’ 등 3가지 제품을 동시에 판매하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 기립성 저혈압 등 희귀 질환용 음료 개발하는 것이 목표

장기적으로는 링티(LingTea) 효능을 활용해서 기립성 저혈압 등 희귀 질환용 약도 개발하는 것이 회사 측의 목표이다. 흉추 밑으로 마비가 온 환자들은 혈압 조절 능력이 떨어져서 갑자기 일어서면, 쉽게 기절하는 문제를 겪는다. 혈액량을 늘리면, 기립성 저혈압 환자의 혈압을 조절할 수 있다는 논문이 있다. 수요가 적어서 제약 회사들이 잘 개발하지 않는 희귀 질환 약품을 개발하고 싶은 것이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