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연애결혼

■ 부부(夫婦)가 반드시 넘어야 할 7가지 사랑 고개

마도러스 2023. 6. 7. 02:01

 

■ 부부(夫婦)가 반드시 넘어야 할 7가지 사랑 고개

1) 눈물 고개 : 첫째 고개는 환상의 고개(pass)이다. 신혼부터 0-3년 동안에 넘는 고개이다. 갖가지 어려움을 비몽사몽(非夢似夢) 간에 꾹 참고, 울며, 넘는 눈물 고개이다.

2) 진땀 나는 고개 : 둘째 고개는 타협의 고개이다. 결혼 후 3-7년 동안에 서로에게 드러나는 단점들을 이해하는 권태기(倦怠期) 과정이다. 서로에게 조금씩 타협하는 마음으로 나의 집착을 하나씩 포기해 가는 진땀 나는 고개이다.

3) 위험 천만 고개 : 셋째 고개는 투쟁의 고개이다. 결혼 후 5-10년을 사는 동안, 상대방의 진짜 모습을 알고 난 다음, 피차(彼此)가 자신의 욕구와 투쟁하며, 상대를 포용하는 현기증 나는 위험 천만(千萬) 고개이다.

4) 체념 고개 : 넷째 고개는 결단의 고개이다. 결혼 후 10-15년이 지나면서 상대방의 장점, 단점을 현실로 인정하고, 포기할 것은 과감하게 포기하는 결단 과정이다. 서로에게 조금씩 양보할 것은 양보하고, 서로에게 보조를 맞춰가는 체념(諦念) 고개이다.

5) 아리랑 고개 : 다섯째 고개는 여기저기 질병이 많이 발병(發病)하는 고개이다. 결혼 후 15-20년 사이에 생기는 과정이다. 신체적인 질병으로 인해서 정신적으로 이별거나 육체적으로 이혼한 것처럼 따로따로 자기 삶을 챙기면서 넘어가는 아리랑 고개이다.

6) 내리막 고개 : 여섯째 고개는 고개(neck) 숙이는 내리막 고개(pass)이다. 결혼 후 20년이 지나면서 자신을 가볍게 희생하며, 헌신하는 고개이다. 과거에 있었던 모든 것들을 서로 덮고, 새로운 의무와 책임감을 가지고, 상대방을 위해 남은 인생을 바치며, 자신의 세상 욕심을 내려놓고 사는 내리막 고개이다.

7) 천당 고개 : 일곱째 고개는 자유의 고개이다. 결혼 후 30년이 지나면 찾아오는 완숙의 단계이다. 서로 노력하지 않아도 서로 눈치로 이해하며, 행복을 꾸며나가는 천당 고개이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