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러기의 따뜻하고 조건없는(unconditioned) 사랑
★ 러시아 시베리아(Siberia)에 있는 바이칼(Baikal) 호수(湖水)에는 조류(鳥類) 보호지(protected land)가 있다. 어느 날, 회색 기러기 한 쌍이 날아 왔다. 그런데, 조류 연구가들은 이 기러기들을 정착(定着)시키고, 보호하여 주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암컷 기러기를 포획해서 날지 못하도록 날개 한 쪽을 테이프로 붙여 놓았다. 그런데, 점점 날씨가 추워지자, 기러기 부부(夫婦)는 따뜻한 지중해(地中海)로 날아가서 겨울을 보내고 싶었다. 하지만, 암컷 기러기가 날 수 없기 때문에 수컷 기러기도 날아가지 못하고 함께 남았다.
★ 그리고, 겨울철이 되었다. 1년 중 가장 추운 01월이 되니, 한파(寒波)가 몰아치기 시작(始作)했다. 회색 기러기 부부(夫婦)가 혹시 얼어 죽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었다. 그래서, 기러기 부부(夫婦)를 따뜻한 장소로 옮겨 주기로 결정했다. 이윽고, 날개짓을 하지 못하는 암컷 기러기는 쉽게 따뜻한 장소로 옮길 수 있었다. 하지만, 수컷 기러기는 잔뜩 겁에 질려서 혼자 멀리 날아가 버렸다. 홀로 남겨진 암컷 기러기는 사육사가 먹여주는 먹이를 거부하고 구슬프게 울어 댔다. 그리고, 며칠이 지나자, 수컷 기러기가 호수(湖水)에 나타나서 큰 소리로 울어 대며, 암컷을 찾기 시작(始作)했다. 그런데, 수컷 기러기는 3일에 1번 꼴로 찬바람이 몰아치는 호수 위를 큰 소리로 울면서 날아 다녔고, 02월이 될 때까지 사방(四方)을 돌아다니며, 암컷 기러기를 계속 찾아 헤맸다. 드넓은 호수의 이쪽 물가에서 시작해서 저쪽 물가 끝까지 온 구석을 샅샅이 찾아 다녔으며, 심지어 멀리 떨어져 있는 도랑까지 암컷을 찾아 다녔다.
★ 수컷 기러기의 암컷을 찾아 헤매는 그 정성을 지켜 보았던 조류(鳥類) 연구가들은 너무나 안쓰러운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암컷 기러기의 날개 한 쪽에 붙였던 테이프를 떼어 내고, 호수로 옮긴 후, 풀어 주었다. 2일이 지난 후, 수컷 기러기는 암컷 기러기를 발견했다. 수컷 기러기가 큰 소리로 울어 대며, 물 위를 날아가자, 암컷 기러기도 트럼펫 같은 울음 소리를 내며, 반갑게 응답했다. 암컷의 소리를 듣고, 수컷 기러기는 공중으로 날아올라 크게 한 바퀴 원을 그리더니, 암컷 기러기가 있는 물 위로 내려앉았다.
★ 오랜만에 재회(再會)를 했던 회색 기러기 부부(夫婦)는 목을 길게 뽑아서 서로를 비벼대고, 부리를 맞댄 채, 반가움을 표현(表現)했다. 그리고, 함께 다정하게 공중으로 높이 날아 올랐다가 물 위로 떨어지는 짓을 계속 반복(反復)하면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確認)하고 있었다. 그 모습을 지켜 봤던 조류 연구가들의 마음에는 깊은 감동이 밀려왔다. 새들도 사람들 못지않게 애틋한 사랑을 나눈다는 것을 깨달았다. 다정한 모습으로 따뜻한 곳으로 날아가는 기러기 부부(夫婦)의 모습에 사랑이 가득 담긴 햇빛이 환하게 비치었다.
★ 우리는 무엇을 이루고 싶은가? 돈을 많이 버는 것인가? 명예(名譽)를 얻는 것인가? 성공(成功)을 바라는가? 건강(健康)을 얻고 싶은가? 행복(幸福)을 누리고 싶은가? 그런 것들은 허상(虛想)에 그칠 때가 많다. 그런 것들은 사람들을 허탈감(虛脫感)과 좌절감(挫折感)에 빠지게 할 때가 많다. 이제, 잃어버린 진정한 사랑을 찾는 것이 가장 소중(所重)하고, 귀한 일이 아닐까? 사랑을 잃어버린 채, 사랑 받기를 원하며, 사랑 받기를 갈망(渴望)하고 사는 사람들도 많다. 진정으로 아름다운 인연(因緣)은 추운 겨울에도 마음이 따뜻해진다.
★ 인간은 100번 잘해줘도 1번의 실수를 아주 잘 기억하는 경향이 있다. 사람의 마음이 간사(奸詐)하고 포악(暴惡)해서 그러는 것이 아니다. 태생(胎生)적으로 인간은 기분 좋았던 기억 보다 기분 나빴던 기억을 더 잘 하는 경향이 있다. 인간 뇌(腦) 구조가 그렇게 차갑게 구조되어 있다. 그래서, 기분 좋았던 수많은 기억 보다 단 한번의 서운함에 실망하며, 틀어지는 경우가 참으로 많다. 그런 뇌(腦) 구조의 단점을 극복하는 방법은 가슴 속에서 솟구치는 사랑(love)을 간직하는 것이다. 사랑(love)만이 그것을 극복해 낼 수 있다. 그동안 서운했던 기억 보다 그동안 함께했던 즐거웠던 기억을 먼저 떠올릴 줄 아는 현명한 사람이 되려면, 가슴 속에 항상 따뜻한 사랑(love)과 뜨거운 열정(passion)을 품고 살아야 한다.
★ "모든 날들 중에 가장 완벽하게 잃어버린 시간들은 서로 사랑(love)하지 않고 흘려보냈던 날들이다" 라는 말이 있다. 먼저 고맙다고 말하고,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다면, 사람 관계는 나빠지려고 해야 나빠질 수가 없다. 사람 관계에서는 이기고 지는 것이 없다. 그 사람을 한번 잃으면, 다시 찾기 어렵다. 그래서,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사람을 잃는 일은 최악의 실수이다. 물건을 잃어버리면 다른 것으로 대체가 되지만 사람은 아무리 애를 써도 똑같은 사람으로 대체할 수 없다. 그 사람과의 애잔했던 추억(追憶)들은 금 반지나 골프 세트처럼 값비싼 물건에 베는 것이 아니라 병 따개나 냄비 받침대 같은 자질구레한 물건에 베는 법이다. 자질구레한 까닭에 자질구레한 장소에서 아무 때나 불쑥불쑥 튀어나와서 가슴 속을 몽땅 차지해버린다. 그래서, 가슴 속이 울컥 뒤집어진다. 화(火)가 날 때, 화내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화(火)가 나도 웃으면, 화(禍)가 복(福)이 된다. 잘 웃는 것이 큰 복(福)을 받는 비결이다. 잘 웃는 것이 잘 사는 비결(秘訣)이다.
★ 상대방과 사소한 일로 다툰 후, 먼저 사과하는 사람은 그 사람이 잘못해서 그러는 것이 아니라, 그 상대방을 많이 아끼기 때문이다. 나를 많이 도와주려는 사람은 그 사람이 나에게 빚진 것이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니라, 나를 진정한 친구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마음 속에 항상 당신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내곁에 있는 소중한 인연을 많이 아껴주고, 서로 많이 사랑(love)하는 것이 진정 행복한 삶이란 것을 잊지 마세요!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긍정적인 우주 에너지를 끌어당긴다. 긍정적인 사람은 우주 차원의 차원장 파동 에너지를 끌어당긴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
'화병? 해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상대방에게 패욕을 당해서 분통이 터질 때? 해결책? (0) | 2023.06.02 |
---|---|
■ 인고(忍苦)의 세월 속에 한숨인들 오죽했겠는가? (0) | 2023.01.29 |
■ 화복동문(禍福同門), 재앙과 축복은 같은 문(門)으로 온다. (0) | 2022.11.19 |
■ 저승 판관의 윤회(輪回) 및 환생(幻生) 이야기 (0) | 2022.11.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