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기적!

■ 희망! 중환자를 기적같이 살아나게 했던 원동력

마도러스 2022. 10. 14. 08:08

 

■ 희망! 중환자를 기적같이 살아나게 했던 원동력

미국의 한 중환자 병동에 아주 심한 얼굴 화상을 입고. 생사의 기로를 헤매는 10대 초반의 어린 소년이 있었다. 그런데, 그날, 처음 자원 봉사를 나온 의대생 1명이 중환자 병동에 들어갔다. 대학생은 이 소년의 병상 기록을 살펴보고, 나이를 확인한 다음, 중학교 2학년에 수업 과정에 해당하는 영어 문법의 동사 변화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물론, 소년이 알아듣는지? 못 알아듣는지? 확인할 수 없었다. 하지만, 이 순진한 대학생 자원 봉사자는 몇일 동안 정성을 다해서 열심히 가르쳤다.

그런데, 아주 놀라운 일이 발생했다. 의사들이 회복 가능성이 아주 희박하다고 판정을 내렸던 이 소년의 상태가 기적같이 나아지기 시작한 것이다. 1-2주가 지나면서 죽을 고비를 완전히 넘겼다. 그리고, 중환자실에서 환자를 돌보는 간호사들은 소년이 거의 정상으로 돌아오고 있음에 매우 놀랐다. 그리고, 이 소년의 회복 원인에 대해 궁금해 하였다. 얼굴의 붕대를 풀던 날, 의료진은 소년에게 그토록 빠르게 회복되었던 원인이 뭐냐고 물었다. 소년의 대답은 걸작이었다.

“사실은 저도 가망이 없다고 스스로 포기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한 대학생 형이 들어와서, 중학교 2학년 다음 학기 영어 시간에 배울 동사 변화를 가르쳐 주기 시작해서 놀랐어요! 그 형은 ‘네가 퇴원해서 학교로 돌아가면, 이것들을 알아둬야 공부에 뒤떨어지지 않을 꺼야!’ 라고 하더군요. 바로 그때, 희망이 생겼어요! 저는 확신했죠. ‘아! 의사 선생님들이 내가 나을 수 있다고 판단했나 보다! 그렇지 않고서야 이렇게 붕대를 칭칭 감고 있는 나에게 다음 학기 영어를 가르쳐 줄 리가 없지!’ 그 때부터 마음이 매우 기쁘고, 소망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미국의 한 병원에서 일어난 실화(實話)이다. 순수한 마음으로 봉사했던 한 대학생의 행동이 기적을 일으킨 것이다. 나도 모르게 한 말과 행동이 누군가에게 희망이 되어 기적을 일으킬 수도 있는 것이다. 희망! 그것은 중환자실의 중환자를 기적같이 살아나게 했던 원동력이었다. 희망이 간절하면, 반드시 기적이 일어난다. 우주의 에너지는 그것을 가슴으로 끌어당기는 사람의 것이다. 그것이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희망이 매우 강렬하면, 내가 원하는 미래는 반드시 현실화된다. 마음이 간절하지 않으면, 기적이 일어날 수 없다. 기적이 일어나는 문(門)의 열쇠는 간절한 희망이다.

문제는 핑계이다. 핑계를 대면, 한도 끝도 없다. 부정적인 사람은 핑계를 많이 댄다. 하지만, 긍정적인 사람은 가능성 및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제, 지금 이 순간부터 정신을 차리면 된다. “호랑이 굴에 들어가도 정신만 바짝 차리면 산다.” 라는 한국 속담이 있다. 한 순간도 좌절하거나 절망을 해서는 안 된다. “어차피 뭘 해도 안 될 거야!” 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 당신의 창조력과 상상력은 그것이 간절할 때에 현실이 된다. 내가 정신을 바짝 차리고, 내 가슴에 긍정적인 희망을 간절하게 품으면, 미래는 반드시 바뀐다. 긍정적인 희망은 그것이 현실이 되고, 반드시 기적이 일어난다.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라는 것이 있다. 피그말리온 효과는 긍정적인 꿈과 기대가 가슴에 각인되면, 긍정적인 느낌. 효과.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긍정적인 꿈을 꾸면, 진짜로 희망적인 미래가 빵 터진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조각가 피그말리온의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다. 조각가였던 피그말리온(Pygmalion)은 아름다운 여인상을 조각하고, 그 여인상을 진심으로 사랑하게 되었다. 그러자, 일명 비너스(Venus)라고 불리는 여신 아프로디테(Aphrodite) 그의 사랑에 감동했다. 그래서, 그가 조각해 놓은 여인상에게 생명력을 불어 넣어서 살아 움직이게 하였다.

긍정적인 기대와 관심은 작업 능률을 오르게 하고, 좋은 결과를 낳게 한다. 정신을 집중해서, 어떠한 것을 간절히 소망하면, 불가능한 일도 기적처럼 실현되게 한다. 긍정적인 꿈을 꾸면, 실제로 빵 터진다. 일이 잘 풀릴 것으로 기대하면, 일이 잘 풀리고, 안 될 것으로 기대하면, 일이 안 풀린다. 긍정적인 희망은 그것이 현실이 되고, 반드시 기적이 일어난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