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기적!

■ 기적(miracle)을 일으키는 신비스런 침묵 효과

마도러스 2021. 8. 2. 23:52

 

■ 기적(miracle)을 일으키는 신비스런 침묵 효과

 

 어떤 부인이 수심(愁心)에 가득 찬 얼굴로 한 정신과 의사를 찾아갔다. "선생님 저는 더 이상 남편과 함께 살기 힘들 것 같아요! 그 사람은 너무 신경질적(neurogenic)이고,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만 하고 살아요!" 그 말을 들은 는 잠깐 생각에 잠겼다가 입을 열었다. "우리 병원 옆으로 조금 가시다 보면, 신기한 작은 우물(well)이 하나 있답니다. 그곳은 신비(mystery)의 샘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 우물(well) 물을 통에 담아 집으로 들고 가십시오. 그리고, 남편이 집으로 돌아오시면, 그 물을 얼른 한 모금 드십시오. 절대 삼키시면 안 됩니다. 그렇게 20-30분 동안 입안에 물을 머금고 계세요. 그렇게 실행한다면, 아마 깜짝 놀랄만한 변화(startling remarkable change)가 있을 겁니다."

 

 부인은 의사의 말대로 우물에서 물을 얻어 가지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 날, 밤늦게 귀가한 남편은 평소처럼 아내에게 불평 불만을 털어놓기 시작했다. 예전 같았으면, 부인도 맞받아쳐 싸워 댔을 것이다. 하지만, 그 날은 의사(doctor)가 가르쳐 준 대로 신기한(mysterious) 을 입안 가득히 물었다. 그리고는 물이 새지 않도록 입술을 꼭 깨물었다. 그렇게 한참을 지나자, 남편의 잔소리는 잠잠해졌다. 그 날은 더 이상 다툼이 되지 않아 무사히 하루가 지나갔다. 남편이 화를 낼 때면 부인은 어김없이 그 신비의 물을 입에 머금었고, 그것이 여러 차례 반복되면서 남편의 행동은 눈에 띄게 변해 갔다. 먼저 신경질이 줄어들었고, 아내에 대해 막 대하던 행동도 눈에 띄게 변해 갔다.

 

 부인은 남편의 변한 태도에 너무도 기뻐 의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러 갔다. "선생님, 너무 감사합니다. 그 신비한 샘이 너무도 효능이 좋더군요. 우리 남편이 싹 달라졌다니까요" 의사는 부드러운 미소를 머금으며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남편에게 기적(miracle)을 일으킨 것은 그 물이 아닙니다. 당신의 침묵(silence)입니다. 남편을 부드럽게 만든 것은 바로 그 침묵(沈默)과 남편에 대한 이해 때문입니다"

 

 우리들 인생의 수레바퀴는 언제나 고생(苦生)의 연속이다. 어차피 한평생 숙명(宿命)으로 받들고 살아가야 하는 운명이라면, 기쁜 마음으로 고생을 낙()으로 여기며 살아야 한다. 속세(俗世) 생활은 연속극 드라마(serial drama)와 같다. 속세(俗世)에는 천태만상(千態萬象)의 군상(群像)들로 즐비하다. 이 사람 저 사람, 성격도 다르고, 취향도 모두 다 다르다. 그래서, 세상살이가 소란스럽고, 번잡하다. 그래도 한평생 한세상 지지고 볶고 살아가야 하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이다. 속세(俗世)에서 이 고생 저 고생 참고 견디면서, 우리들 마음은 단련(鍛鍊)되는 것이다. 그렇게 충분히 단련되면, 어느 순간, 하늘에서 동메달. 은매달. 금메달을 가끔씩 달아준다.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