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 좋은 글

한번 맺은 인연은 영원히 간직하라.

마도러스 2016. 4. 30. 00:19


한번 맺은 인연은 영원히 간직하라.


오늘 목마르지 않다고 해서 우물 통에 돌을 던지지 마라오늘 필요하지 않다고 해서 친구를 팔꿈치로 떠밀지는 말아라오늘 내가 배신하면내일은 내가 배신당한다.

 

사람의 우수한 지능은 개구리 지능과 비슷할 때가 많다개구리가 올챙이 적 시절을 까맣게 잊듯이 자신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에 도움 주었던 사람들을 까맣게 잊기 쉽다그러다가 또 다시 어려움에 처하게 되면까맣게 잊고 있던 그 사람을 찾아가 낯 뜨겁게 도움을 청하게 된다그것이 개구리와 다를 것이 뭐가 있는가?

 

그래서비 올 때만 이용하는 우산처럼 사람을 필요할 때만 이용하고 배신해 버리는 행위를 하지는 말아야 한다우물물을 언제라도 필요할 때에 먹기 위해서는 먹지 않은 동안에도 깨끗이 관리해 놓아야 하듯이 그 사람이 필요할 때 언제고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그 사람이 필요 없는 동안에도 따뜻한 인맥을 유지시켜 놓아야 한다


지금 당장 도움을 주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해서 무관심하고 배신해 버리면그가 진정으로 필요하게 되었을 때에 낮 뜨거워서 그의 앞에 나타날 수가 없게 된다.

 

포도 알맹이 빼먹듯이 필요할 때만 이용해 먹고 배신해 버리면상대방도 그와 똑같은 태도로 맞서게 된다한번 맺은 인연은 소중히 간직하여 오래도록 필요한 사람으로 남겨두는 것이 좋다.

 

내가 등을 돌리면상대방은 마음을 돌려 버린다내가 은혜를 망각해 버리면상대방은 관심을 돌려 버린다내가 배신하면상대방은 아예 무시하는 태도로 맞서게 된다만남의 인연은 항상 소중하게 간직해야 한다만남의 인연은 항상 아름다워야 한다. [성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