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운동)

송혜교의 ‘걷기 다이어트’ 최근 인기

마도러스 2016. 4. 18. 21:18


송혜교의 걷기 다이어트 최근 인기


●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대학 연구 결과에 의하면, 걷기를 열심히 하면, 평균 수명이 훨씬 높아지는데, 걷기를 열심히 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 보다 뇌졸중. 중풍 발생률이 40% 낮고 한다. 건강을 위해서는 1주일에 20시간 정도를 걷는 것이 권장된다.

● 안광욱 소장이 말하는 올바른 걷기 운동

1. 뒷무릎을 쭉 펴서 걷는다. 평지를 걸을 때, 뒷무릎을 펴고, 눈은 10m쯤 보고, 팔은 앞뒤가 같은 폭으로 흔드는 동작으로 전진을 한다.

2. 팔을 앞뒤로 흔든다. 팔을 앞으로 올릴 때와 뒤로 올릴 때에 최대한 많이 올려야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앞으로 많이 올라가는데, 이렇게 하면 어깨가 구부려졌다는 증거이다. 팔을 앞뒤로 똑같은 높이로 흔들어야 한다. 팔꿈치는 구부리지 말고 ,팔을 쭉 펴서 앞뒤로 같은 비율로 흔들어야 한다.

3. 엉덩이를 빼지 않고, 가슴을 활짝 펴고 걷는다.

4. 양발 끝을 11자로 평행하게 걷는다. 발바닥이 지면에 닿는 순서는 뒤꿈치. 발바닥. 엄지 발가락 순으로 뒷발을 밀어서 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발보다 가슴이 먼저 앞으로 나오게 한다.

● 제대로 된 걷기만으로 20년간 시달렸던 어깨. 목. 허리. 엉치뼈 등의 고질적인 통증이 사라지고, 자궁 근종 개선에도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1000 보도 걷지 않는다고 한다. 최소 6000보는 걷는 것이 좋다고 하니, 건강을 위해 하루 평균 4km를 걷도록 노력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