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생 회춘)

낫도코큐텐 [한미약품]의 탁월한 효능

마도러스 2016. 4. 2. 08:18


낫도코큐텐 [한미약품]의 탁월한 효능

★ 한미 약품이 개발한 “낫도코큐텐” 제품은 나토키나제(Nattokinase) + 코엔자임 Q10 (Coenzyme Q10) 등이 주성분이며, 당귀 추출물. 산사자 추출물. 울금 추출믈. 마늘 추출물. 은행잎 추출물. 포도씨유. 달맞이꽃 종자유. 레시틴. 토코페롤. 비타민 B6.B12. 구연산. 엽산 등이 함유된 복합 기능성 건강 제품이다.

★ 나토키나제(Nattokinase)는 어떤 성분인가?  

나토키나제(Nattokinase)는 한국의 청국장(淸國醬), 일본 청국장인 낫또(Natto) 등에 많이 존재하는데, 일본의 미츠히로 오타 박사가 처음 발견한 성분이다. 청국장에서 볼 수 있는 흰색의 끈적끈적한 실 같은 부분에 나토키나제(Nattokinase) 성분이 많이 들어있다. 이 성분은 혈관 속에 침체되어 있는 혈전들을 용해하고,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서 혈압 조절 및 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하다.

독일의 저명한 자연요법 전문 치료사인 우베 칼슈테트의 “죽는 날까지 병원 안가고 산다.” 268-269쪽에 나토키나제(Nattokinase)의 효능에 대해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피가 뭉치는 혈전을 용해하기 위해 사용하는 아스피린(Aspirin)이나 와파린(Warfarin)은 부작용이 있지만, 나토키나제(Nattokinase)는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뭉치고 엉긴 피를 잘 용해한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전혀 일으키지 않는다. 심혈관 질환(협심증. 고혈압). 하지 불안 증후군. 수족 마비. 상처가 잘 낫지 않는 증상. 근육통. 집중력 및 기억력 저하의 치료제로 쓰이고 있다. 나토키나제(Nattokinase) 효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심근 경색. 뇌졸중. 폐색전증. 하지의 혈전 형성을 방지한다.
2) 혈관 이완 작용으로 혈압을 떨어뜨린다.
3) 혈액의 점도를 떨어뜨려 혈액 순환을 돕는다.
4) 산소 운반을 용이하게 해서 인체의 에너지를 상승시킨다.
5) 정맥 막힘 현상을 억제하며, 정맥류를 감소시킨다.
6) 시력을 향상시킨다.
7) 골밀도를 증가시킨다.
8) 골관절염과 류머티스 관절염의 통증을 감소시킨다.
9) 편두통과 혈관성 두통의 증상을 개선시킨다.
10) 근육통과 관절통을 감소시킨다.
11) 혈액 순환 장애의 치료를 도와준다.
12) 영양분의 공급을 개선시킨다.

혈압약과 함께 나토키나제(Nattokinase)를 복용하는 사람은 혈압 상태를 자주 체크해서 혈압 강하제를 잘 조절해야 한다. 몇 주일 안에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기 때문이다.

★ 코엔자임 큐텐(Coenzyme Q10)은 어떤 성분인가?

코엔자임 큐텐(Coenzyme Q10)을 줄여서 '코큐텐'(Co Q10) 혹은 '비타민 Q' 혹은 ‘심장 비타민’이라고 한다. 심장은 생명 유지를 위해 끊임없이 펌프질을 해야 하는 장기이기 때문에 다른 조직의 세포에 비해 미토콘드리아의 수가 많아서 코큐텐(Co Q10) 역시 많이 존재한다. 미백 화장품 속에 함유되어 있는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탄력 증진 성분이 바로 코큐텐(Co Q10)이다. 그런데, 요즘은 피부에 바르기 보다는 먹는 영양소로 개발되어서 판매되고 있다. 

모든 세포의 미토콘드리아에서 생체 에너지 ATP를 합성하는 과정에 관여하며, 인체 에너지의 95%가 이 경로를 통해서 만들어진다. 세포의 산소화 에너지 수준을 관리함으로써 면역 기능. 근육 수축. 심장 기능. 혈당 수준. 뇌의 건강 등을 적절하게 유지시켜 준다. 그렇기 때문에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 심장. 간. 신장 등에 코큐텐(Co Q10)이 고동도로 존재한다. 또한, 코큐텐(Co Q10)은 강력한 항산화제이기도 하다. 세포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Kreb cycle 마지막의 전자 전달 단계에서 항산화 작용을 발휘하고, 지질의 과산화를 억제하며, 비타민 E의 재활용(recycling)에도 작용한다.

코큐텐(Co Q10)은 우연히 발견되었다. 1957년 위스콘신 대학에서 미토콘드리아의 에너지 변환 과정을 연구하던 생화학자 프레더릭 크레인(Frederick Crane) 교수가 소의 심장(heart)을 냉장고에 넣고 며칠 후 열어보니, 소의 심장에서 주황색 물질이 생겨났다. 추출된 물질은 에너지 변환과 관련된 속성의 새로운 물질이라고 판정되었다. 그 후, 세포 내에서 코큐텐(Co Q10)의 작용 원리를 입증한 영국 과학자 피터 미셸(Peter michel)은 노벨상을 받았다.

★ 코엔자임 큐텐(Coenzyme Q10)은 누구에게 필요한가?

1) 피부 주름 개선 및 노화 방지 : 세포 활성화에 필요한 에너지 생성을 보조하기 때문에 피부 재생 및 탄력을 강화시켜 주름을 개선시켜 준다. 불안정한 유해 산소에 의해 각질 세포가 산화 파괴되는 것을 막아주며, 피부 노화 방지 및 주름 개선 효과가 있다. 세포막의 구성 성분 중 지질의 과산화로 부터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2) 심장 및 혈관 질환 예방 : 심장 비타민으로 불리는 코큐텐(Co Q10)은 심장에 필수적인 조효소(助酵素)이다. 심장은 쉬지 않고 움직여야 하고,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일본 연구진의 실험 결과, 코큐텐(Co Q10)을 복용하고 마라톤에 참가한 실험군에서 심혈관 손상이 적었다는 결과가 있다. 그래서, 코큐텐(Co Q10)은 종합병원에서 심부전. 심장 근육병증. 허혈성 심장 질환. 동맥 경화. 부정맥 등의 치료에 보조적으로 처방되고 있다. 일본에서는 1974년부터 심장 기능 개선제로 처방되고 있다.

3) 고혈압 : 말초 혈관의 저항을 감소시키고 혈관 기능을 향상시켜 혈압을 내려 준다. 혈관 내피의 산화 질소(NO) 합성 효소를 활성화시켜서 혈관 확장 작용을 나타낸다. 또한,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 혈관 내피 기능을 향상시킨다.

4) 불임(不姙). 난임(難姙)의 개선 : 최근 남성 불임률이 매우 증가하고 있는데, 코큐텐(Co Q10)은 정자 무력증을 방지해 주고, 수정란의 질을 높여줌으로써 불임 가능성을 낮춰 준다. 실제 실험에서 코큐텐(Co Q10)을 6개월 이상 복용시킨 남성의 정자 활동성이 2배 이상 증가했다.

5) 편두통 : 4주 정도 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서 5-12주 후에는 대개 50% 정도의 편두통 감소를 나타낸다.

6) 치주 질환 : 코큐텐(Co Q10)이 부족하면, 치육(齒肉) 및 치근(齒根)이 손상되는데, 치주 질환 환자에게 3주간 투여한 결과, 잇몸 출혈. 염증 증상이 개선되었다.

7) 고지혈증.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당뇨병. 암. 천식 등의 각종 질병을 예방한다.

코큐텐(Co Q10)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합성 능력이 떨어져 40세 이후로 급격히 감소한다. 그래서, 누구나 40대 이후에는 복용해주는 것이 좋다. 코큐텐(Co Q10)이 부족하면, 기력이 없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며, 면역 기능이 떨어져 감기에 자주 걸린다. 각종 염증(관절염. 치은염. 치주염) 및 심장 질환. 뇌졸중. 파킨슨병 등이 증가할 수 있다. 코큐텐(Co Q10)은 고용량을 복용해도 독성이 없다.

★ 낫도코큐텐 : 60 캡슐 x 2 = 120 캡슐 (2개월분) / 45,430원 / 11번가. 인터파크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 제4의 생체공학 물결, 회춘!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