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낌 & 음악

고기는 태워먹지 말아야 암(癌) 예방

마도러스 2014. 5. 14. 10:10


고기는 태워먹지 말아야 암(癌) 예방


세계 1위의 위암(胃癌) 발생 국가는 바로 한국이다. 한국 사람들은 닭고기 치킨이나 돼지 삼겹살. 소고기 숯불구이를 좋아한다. 하지만, 훈제 치킨, 훈제 소시지, 훈제 햄 등 훈제 식품 등에서는 발암물질인 벤조피렌(Benzopyrene)이 발생한다. 특히, 검게 탄 음식에는 니트로(N-nitroso) 화합물이 함유되어 있고, 각종 암(癌)과 성인병을 유발한다. 그러므로, 삼겹살 구워 먹을 때 혹은 계란 후라이 해서 먹을 때 등등 구이나 훈제할 때는 음식을 적당하게 익혀서 먹어야 한다. 누룽지도 태워서 먹지 않도록 해야 한다. 고기는 굽거나 튀기지 말고, 1) 수육 2) 보쌈 3) 월남쌈 4) 샤브샤브 형태로 먹는 것이 암(癌)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육류를 불에 구울 때 고기가 타거나 검게 그을린 부분에 다환 방향족 탄화수소(PAHs)가 만들어지고, 그 중에서도 벤조피렌(Benzopyrene)은 잔류 기간이 길고 독성도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벤조피렌(Benzopyrene)은 불꽃이 직접 식품에 접촉할 때 활성화된다. 그래서, 고기를 구워서 먹거나 튀겨 먹을 때에는 항암 물질 및 항산화 물질이 많이 함유된 과일. 야채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 “모든 이들이 영웅을 찾고 있어요. 존경할만한 누군가가 필요해요. 그런데, 내 안에서 가장 위대한 사랑을 발견했습니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 이것이 가장 위대한 사랑입니다.” 휘트니 휴스톤이 부릅니다.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46557779 [Greatest love of all (Whitney Hus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