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연애결혼

눈으로 듣는 여자 & 귀로 듣는 남자

마도러스 2008. 11. 20. 01:10

 

눈으로 듣는 여자 & 귀로 듣는 남자


하루 종일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이 있는가 하면 혼자서 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만약 대화할 상대가 없다면 외로움과 삭막함으로 인해 심하면 우울증에 걸릴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주변의 사람들과 조금이라도 대화를 나누면서 살아가고 있는 것이다.


대화란 상대에게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는 수단이며 대화를 통해 사람들은 상대에 대한 편견과 오해 그리고 판단까지 하게 된다. 그만큼 대화는 아주 중요하다. 특히 연인들이 대화를 나눌 때 여자는 입으로 말은 하지만 눈으로 대화를 한다는 사실을 모르는 남자들도 많은 것 같다. 반면 남자의 입과 귀는 신체의 기관별 역할만을 충실히 할 뿐이다. 남자는 남의 이야기를 들을 때 눈을 감거나 등을 돌리고도 상대방과 대화를 나눌 수 있다. 그만큼 남자는 대화를 나눌 때 시각을 경시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여자는 눈을 감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절대로 듣지는 않으며 여자는 항상 눈을 뜨고 상대방을 얼굴, 눈, 손짓, 피부 등을 주시하면서 대화를 한다. 심지어 예민한 여자는 상대의 신발이나 양말 색깔까지 체크하면서 점수를 주기도 한다. 즉 여자는 청각에 의해 소리는 듣지만 오감을 총 동원하여 대화를 한다고 볼 수 있다. 만약 여자가 남자처럼 눈을 감고 상대방의 이야기를 듣는다면 그것은 상대방과 대화를 하고 싶지 않기 때문일 것이다.


'눈이 보배다.'란 말이 있듯이 여성에게 눈은 가장 중요한 의사 전달의 수단이 된다. 사랑을 말하는 여자의 눈은 빛나고 촉촉하며 화가 나면 여자의 은 독기를 품어 낸다. 여자는 모든 마음의 동요가 눈에서 먼저 나타난다. 또한 여성은 눈을 통해 상대방 마음의 움직임을 읽어내기도 한다. 이런 여자의 시각편중을 남자들은 숙지하고 여자의 눈을 부드럽게 들여다보면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야 여자의 감정에 가장 직접적으로 접근 할 수 있을 것이다.


여자를 잘 다루는 소위 선수들은 여자의 눈을 지그시 바라보면서 대화를 하는데 맘에 드는 여자와 대화에 성공하려면 눈에 먼저 말을 걸어야 한다. 여자의 마음을 잘 다루는 사람일수록 말보다는 눈으로 마음을 전달하여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것을 잊지 않길 바란다. 또한 여자는 눈으로 대화를 하기 때문에 시각에서 얻어지는 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여성은 어떤 상대를 만나면 대화를 하기 전에 상대방의 느낌을 먼저 감지하며 순간적으로 그 사람의 인물됨을 판단해 버리는 경향이 있다. 물론 남자도 여자의 첫인상으로 외적인 판단을 하기도 하지만 여자가 더 그런 경향이 크다고 볼 수 있다.


여자는 첫 인상에 실망한 남자라도 실제로 대화를 나눈 후에 여자가 180도 선입된 평가를 바꾸어 "멋진 사람이야."라고 할 확률은 거의 없다. 여자는 대화를 나눈 후에 보기보다는 괜찮은 사람이라는 것을 알아도 첫인상의 판단을 뒤집으려 하지 않는 순간적 시각판단의 가역성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만큼 여자는 시각 중심적이며 직관적인 것에 비해 남자는 청각 중심적이고 논리적이며 정보 수집을 통해 모든 사물과 사람을 판단을 한다.


따라서 맘에 드는 여성과 대화를 할 때는 친근감과 친절한 느낌과 센스와 세련된 첫인상을 심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즉 멋지다는 느낌을 받도록 자신을 다듬어야 하며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첫인상에서 모든 판단을 내려버리는 여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본적인 눈의 대화법을 익혀야 할 것이다. 외모적인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 역시 중요하다. 남자의 카리스마는 자신감에서 비롯된다. 물론 누구나 상대에 대하여 알게 되면 실망을 할 수 있고 반대로 내면이 꽉 찬 사람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상대에게 좋지 않은 선입견을 주는 것보다 좋은 인상을 주고 눈으로 말해요란 말처럼 눈의 대화법을 통해 맘에 드는 여성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원문: 남녀의 성과 사랑,  LJ 비뇨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