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연애결혼

남성의 성적 매력과 유혹

마도러스 2008. 11. 20. 01:05

 

남성의 성적 매력과 유혹

 

자신이 어떤 성적 매력을 소유하고 있는지 상대가 어떤 점을 성적매력으로 느끼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성적 매력은 외모가 가진 장점 매혹적으로 끌리는 시점에서 시작하지만 외모보다 더 중요한 성질을 띠는 것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매력. 즉 말하는 스타일, 적극적인 자세, 웃는 얼굴, 유머 감각, 자신을 어필하는 방법, 솔직함 등 이 모든 것들이 중요하게 작용 한다고 할 수 있다.


신체적 외모에 관한 콤플렉스를 무시하고 자신만이 가진 독특한 매력을 잃지 않아야 하는데아마도 100% 본인의 외모에 만족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름답고 멋진 외모에 대한 과장된 이미지들이 자신을 위축 시킬 수 있으니 상대방이 좋아하는 매력을 융통성 있게 발휘하는 능력과 자신의 남다른 매력을 찾아내는 노력이야 말로 자신을 매혹적으로 만드는 주요한 것이 아닐까?


우선 만남을 생각해보자면 보통의 연인들은 첫 데이트 때 외모에 많은 신경을 쓴다. 옷차림부터 얼굴, 머리모양 그러나 시간이 거듭될수록 편한 모습이나 단정치 못한 모습을 보임으로써 처음과 다른 양상을 보이며 대부분 사랑에 대한 긴장함을 잃게 되고 급기야는 사랑이 식어가는 것을 감지하지도 못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것들이 상대가 나에게 내가 상대에게 성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다른 상대의 성적매력을 찾아다니는 원인들이 될 수 있다.


여자가 선호하는 남자는 겉만 번지르르한 외모를 가진 사람이 아니라 믿고 의지하면서 자신의 보호자가 될 수 있는 믿음직한 사람을 선호한다. 남자가 믿음직하게 보일 수 있는 것은 매우 복합적인데 포괄적으로 분류해 말한다면 좋은 성격, 성공적으로 일을 잘 해나가는 능력, 건강한 신체, 상대를 생각해주는 마음씨 등이다.


이러한 요인들이 하나하나 더해질 때 여성은 남성에게 매력을 한층 더 느끼게 되는 것이다. 한가지 재미있는 부분을 짚어보면, 우리는 어린 시절 엄마의 냄새를 기억하면서 정서적으로 안정을 찾고 심리적으로 사랑을 배웠다. 사랑의 감정은 어떤 형태로든 머릿속, 즉 뇌에 각인되어 기억의 감정으로 떠오르는데 냄새 즉 인간의 후각은 이성간에도 사랑을 연결하는 자극적인 신호로 작용하게 되는 것이다. 상대가 느끼는 나만의 냄새가 어떤 자극이 되고 매력이 되는 것인지 한번 생각해보는 것도 흥미로운 일일 것이다.


만약 몸에서 냄새가 나는 사람이나 손과 발 생식기가 청결하지 않고 지저분한 남자라면 모든 조건을 충족시킨다 해도 성적매력은 반감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 만큼 냄새란 사랑을 상기하고 통과시키는 연결통로라 할 수 있다. 반대로 생각해보자. 만일 자신이 사랑하는 여자가 지혜로우며 똑똑하고 성적으로 매력 있으며 능력 또한 대단한 여자인데 참을 수 없는 냄새가 몸에서 입에서 생식기에서 난다면 당신은 진정으로 그녀를 사랑할 수 있을까?


그만큼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도 신경을 써야만 한다는 것이며 남성이 가장 남성다운 모습을 보일 때 여성은 더욱 큰 성적매력을 느낀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또한 항상 나태하지 않는 모습, 그리고 땀 흘려 성취하며 여성을 배려하는 마음을 가질 때, 자신의 외모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바디이미지까지도 신경을 쓸때 비로소 남성으로써 성적매력을 높일 수 있는 것이다.


원문: 남녀의 성과 사랑, LJ 비뇨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