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비인후과)

■ 비염. 재채기. 코감기, 이곳 누르면, 코가 뻥 치료된다!

마도러스 2023. 4. 26. 04:17

■ 비염. 재채기. 코감기, 이곳 누르면, 코가 뻥 치료된다!

만화방창(萬化方暢) 봄철이 되면, 꽃가루 때문에 콧물. 재채기. 코감기로 힘들어하는 사람이 많다. 특히,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더욱 힘들다. 황사. 미세 먼지까지 기승을 부리면, 이들의 괴로움은 매우 심해진다. 알레르기 비염은 코점막이 특정 물질에 대한 과민 반응으로 발생한다. 콧물, 코막힘, 재채기, 코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코로 들어오면, 체내 화학 물질인 히스타민(histamine)이 분비되어서 코안에 점액이 생성되고, 점막이 붓는 염증 반응으로 알레르기 비염이 발생한다. 증상을 방치하면, 천식. 축농증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그래서,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 관리하는 지압법을 소개한다.

비염(鼻炎) 치료 지압점의 가장 핵심적인 혈(穴) 자리

영향혈 (迎香) : 코끝 아래 날개의 양옆 지점이다. 이 곳을 손가락으로 30번 꾹꾹 눌러 주거나 혹은 손바닥으로 30번 세차게 툭툭 두드려 준다. 그러면, 막혔던 코가 뻥 뚫린다. 비점막 안쪽이 울혈되면, 모세 혈관이 수축이 되어서, 혈액 순환이 잘 안 된다. "영양혈" 비염 혈(穴) 자리를 눌러주면, 혈액 순환이 잘 되고, 모세 혈관이 확장된다. 따라서, 산소 공급이 원활하게 잘 되면서 콧속이 확 뚫어지게 되는 것이다. 20년 넘게 비염(鼻炎)을 앓던 환자들이 비염 지압법을 실행하고 난 후, 콧속이 통쾌하게 뻥 뚫렸다. 그 후, 매우 크게 감탄하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비염(鼻炎) 치료 지압점의 기타 부수적인 혈(穴) 자리

인당혈 (印堂) : 눈썹 사이

정명혈 (睛明) : 양쪽 눈 안쪽

상영향혈 (上迎香) : 코 중간의 양옆

인중혈 (人中) : 코와 입술 사이

승장혈 (承漿) : 아래 입술과 턱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

사백혈 (四白) : 눈 중앙 아래 2-3cm 지점

거료혈 (巨髎) : 눈 중앙 아래 세로선과 코끝 옆선 교차점

비염(鼻炎)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혈(穴) 자리

백회 (百會) : 머리 꼭대기 정수리이며, 두정부 정중선과 양귀를 이은 선이 만나는 지점이다. 인체의 백(百)가지 기운이 모여드는(會) 곳이란 뜻이며, 인체의 모든 기능을 조절하는 곳이다. 천기(天氣)가 많이 흘러들어오는 곳이다. 온 몸의 양기(陽氣)를 고르게 하는 곳이다. 이곳을 노궁혈 (勞宮穴 손바닥 가운데)이 있는 손바닥으로 두드리면, 기(氣)가 뚫린다. 원래, 기(氣)가 가장 많이 드나드는 삼문(三門)이란 곳이 있다. 백회 (百會 머리 두정부 가운데), 용천혈 (湧泉穴 발바닥 가운데), 노궁혈 (勞宮穴 손바닥 가운데)이다. 흔히, “기(氣)가 막힌다!” 라는 말을 하곤 한다. 삼문(三門)이 막혀 기절하거나 기운이 없어지는 것을 말한다.

상성혈 (上星) : 이마 중앙선 머리카락 나는 경계에서 3cm 위에 있다.

풍부혈 (風府) : 목뒤 후두골 중앙 바로 아래 오목한 곳이다.

풍지혈 (風池) : 목뒤 후두골 중앙에서 양쪽 2-3cm 지점이며, 두개골 아래 움푹한 곳이다. 졸림. 두통. 피로 증상을 해소하며, 목과 어깨의 근육을 풀어주는데 좋다.

합곡혈 (合谷) : 1-2번 손가락뼈 사이 지점이다. 머리. 얼굴 (눈. 코. 입. 귀), 목. 가슴. 복부 관련 질병의 특효약 지점이다. 치통. 생리통. 어지럼증. 불면증의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