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수(風水)

■ 집안에서 키우면 좋은 혹은 나쁜 풍수 반려 식물

마도러스 2022. 5. 27. 07:26

 

 

 

 

■ 집안에서 키우면 좋은 혹은 나쁜 풍수 반려 식물

 

풍수(風水) 인테리어는 부자가 되는 길을 밝혀 놓은 동양의 실천 철학이다. 통계적인 수치와 과학적인 부분이 인정되고 있기 때문에 미신(迷信)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인간은 주택에 살면서 집 안의 여러 물건들이 뿜어내는 운기(運氣)를 받는다. 반려 식물은 우리집의 재물과 건강 그리고 모든 공간 에너지에 영향을 발휘한다.

 

1. 집안에서 키우면 나쁜 반려 식물?

 

1) 선인장처럼 가시가 있는 식물 혹은 스투키 같은 잎이 너무 뾰족한 식물은 가족의 화합이 깨져서 다툼이 생긴다. 사람의 마음을 은밀하게 긴장시키고, 불안감을 조성하여서 정서 건강에 해롭고, 풍수적으로도 안 좋다.

 

2) 넝쿨 식물. 덩굴 식물 : 다른 나무의 줄기를 타고 빙빙 돌며 성장하는 넝쿨 식물이나 베란다 난간을 올라가는 덩굴 식물 등은 집안의 기(氣)를 왜곡시키고 또 꼬이게 만들어 해롭다. 예로부터 일이 잘 풀리지 않거나 상황이 점점 악화되면 일이 꼬인다고 말한다. 꼬인다는 것은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의미가 크다. 재물운. 화목운. 건강운까지 나쁘게 만든다. 그래서, 실내에서 키우지 않는 것이 좋다. 공중에 매달아 놓아서 화분 줄기가 바닥 쪽을 향해서 자라는 덩굴 식물도 키우면 안 된다. 아래족으로 늘어 뜨려진 것은 기(氣)를 아래로 하강시킨다. 자녀들의 시험 합격 운(運)을 매우 나쁘게 만들 수 있다.

 

3) 말라있거나 시들어 있거나 죽은 식물을 집안에 두면 안 된다. 대표적인 것이 검은 숯이다. 음기(陰氣)를 너무 많이 발산한다. 또한, 나무가 시들거나 혹은 나무가 죽어 있으면 우울한 느낌을 준다. 풍수학적으로 집안의 나무들이 시들면, 운기(運氣)에 문제가 발생한다. 생화(生花)를 말린 꽃이나 드라이(Dry) 시킨 나무 장식은 좋지 않다. 이런 것들은 오랫동안 장식할 수 있는 잇점이 있지만, 집안의 운기(運氣)를 고갈시킨다. 집안 거실에 조화(造花)를 두는 것도 별로 좋지 않다.

 

4) 음기(陰氣)가 강한 식물 : 음기(陰氣)가 강한 안개꽃을 집안에 두면 안 된다. 또한, 음기(陰氣)가 강한 복숭아 나무. 등나무. 버드 나무. 은행 나무. 단풍 나무. 오동 나무. 사과 나무. 밤 나무 등을 정원에 심으면 안 된다.

 

5) 사람 키 보다 큰 나무 : 아파트 거실 또는 베란다에서 큰 나무를 키우는 것은 좋지 않다. 사람의 기(氣)를 오히려 빼앗아 가기 때문이다. 특히, 큰 나무는 나뭇가지의 잎이 천장에 닿으면 흉하기 때문이다. 또한, 큰 나무는 밤중에 산소를 흡수하고 이산화탄소를 많이 배출한다. 집안의 운(運)을 혼탁하게 만드는 주범이 된다. 주택 마당에 큰 나무가 해로운 이유는 땅위를 눅눅하게 하며, 땅속의 수기(水氣)를 고갈시키고, 해충을 많이 끌어들이기 때문이다. 주택 마당의 큰 나무는 집안에 벼락을 끌어들이는 위험한 존재이기도 하다. 집안의 생기를 나무에게 빼앗긴다. 흙 속에 적정량의 습기는 만물을 탄생과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하지만, 땅속의 수분을 빨아들이기에 큰 나무가 있는 마당은 항상 메마른 땅이 된다. 마당의 나무는 어느 정도 높아야 좋을까? 주택 지붕의 용마루 보다 낮다면 아직은 흉하다고 판단하지 않는다.

6) 행운목(幸運木), 개운죽(開運竹)은 불행을 가져온다! : 행운목(幸運木)은 행운을 가져다주고, 개운죽(開運竹)은 좋은 운(運)을 열어줄 것 같지만, 정반대이다. 왜냐면, 행운목, 개운죽은 나무 상단이 절단되어 있다. 그래서, 사업이 절단 나는 기운을 발산 한다.

7) 꽃을 피우는 식물은 방안에 두지마라: 꽃을 피우는 식물은 주변의 모든 기운 빨아들여서 꽃을 피우기 때문에, 집안 특히 방안에 두면, 내 건강에 무척 안 좋다. 그러므로, 집안. 거실. 방안에는 꽃을 피우는 식물을 두지 말고, 꽃을 피우지 않는 관엽 식물을 두는 것이 좋다. 그리고, 꽃을 피우는 식물은 아파트 거실 밖의 베란다 혹은 1층 정원에 두는 것이 좋다.

 

2. 집안에서 키우면 좋은 반려 식물?

 

거실은 온 가족이 모이는 장소이다. 거실은 집안의 전체 공기를 맑게 해 줄 수 있어야 한다. 가습기가 없어도 가습 작용을 하는 관엽 식물을 키우는 것이 좋다. 식물의 잎이 넓고, 잎이 무성한 식물은 가정의 재물과 건강을 불러들인다. 주택 정원에 심으면 좋은 나무는 작약. 모란. 매화 나무. 감 나무. 아그배 나무. 금귤 나무. 라일락 등이 있다.

 

1) 천냥금 (자금우) : 이 식물을 키우는 집에는 돈과 재물이 쌓이고 쇠약한 노인도 365일 춤추게 한다. 봄을 지나 꽃이 피고, 여름을 지나 열매가 맺히고, 가을에는 열매가 붉게 익어간다. 겨울에는 예쁜 빨간 열매를 자랑한다. 유통명은 천냥금이고, 정식 이름은 자금우(紫金牛)이다. 공기 정화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는 식물이라서 인기가 높다. '집안에 재물을 불러온다'는 속설이 있다.

 

2) 황금수 (돈나무. 금전수. 크레솔라) : 공기 정화는 물론이고, 성장 속도가 빠른 에너지를 갖고 있는 식물이다. 에너지가 강해서 재물을 끌어들이는 힘이 있다. 금전수”(金錢樹)이고, 영문명 “Money Tree”이다 .

 

3) 황금죽. 금천죽 : 공기 정화 식물이며, 행운과 재물을 불러오는 식물이다. 물병에 황금죽을 꽂아두고 1-2주에 한 번씩 물을 갈아주거나 보충해 줘도 잘 자란다. 실내의 평범한 환경에서도 잘 자란다.

 

4) 대박 나무 (녹보수) : 공기 정화 능력이 있고, 꽃말의 의미가 매우 좋은 식물이라서 개업 화분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키울 수 있는 식물이다.

 

5) 행복 나무 (해피 트리) : ‘모든 것을 치유하며 향기를 뿜는다’ 라는 의미를 가진 나무이다. 중국에서는 '황산풍'이라고 불리며, 부귀수로 알려졌다. 높이가 25-30m까지 성장할 수 있다. 작고 얇은 잎들이 싱싱한 녹색을 띠며,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나무이다. 잎이 웃는 모양 같아서 행복 나무라고 불린다.

 

6) 매화 나무 : 눈발이 흩날리는 이른 봄부터 꽃을 피운다. 대지에 생명이 깨어남을 알려주는 첫 신호를 매화로부터 듣는다. 매화는 품격 높은 동양의 꽃이다. 매실은 약용으로도 이용된다. 매실 열매는 피로 회복은 물론 해독 작용, 위장 장애, 피부 미용, 항암 작용까지 건강 식품의 왕좌를 차지한다. 조선시대 수많은 화가들이 매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다. 꽃은 하얀 꽃이 피는 백매(白梅)와 붉은 꽃이 피는 홍매(紅梅)를 기본으로 한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