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장생 회춘)

■ 따뜻한 물 6잔의 기적, 결정적인 간단 건강법

마도러스 2021. 3. 15. 05:06

■ 따뜻한 물 6잔의 기적, 결정적인 간단 건강법

 

● 외과 조옥구 전문의 선생이 펴낸 따뜻한 물 6잔의 기적 이라는 책에서 1일 기준으로 따뜻한 물을 6잔 마시면, 몸에서 생기는 놀라운 신체 변화 7가지를 기술했다. 1) 코막힘 또는 기침에 좋다. 2) 생리통이 줄어든다. 3) 소화 기능을 향상시킨다. 4) 변비가 사라진다. 5) 여드름과 뾰루지가 줄어든다. 6) 비듬이 줄어든다. 7) 살이 빠진다. 8) 질병의 80%는 물과 관련 있다.

 

 고대 인도의 전통 의학인 아유르베다(ayurveda) 전문가들도 특히아침 기상 후따뜻한 물(warm water)을 마시는 것을 건강 비법으로 강조하고 있다왜냐면밤에 잠잘 때호흡기를 통해서 수분이 많이 나가기 때문에아침 기상 후인체가 수분 고갈 상태에 빠지기 때문이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 2-3시간 후, 공복 상태에서 따뜻한 물(warm water)을 마시는 것은 신진대사를 여러가지 형태로 촉진한다.  따뜻한 물(warm water)을 많이 마시면, 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예민해진 기관지를 부드럽게 다스린다. 객담 배출에 도움이 되며, 코로나19로 인한 탈수 및 혈전증 후유증을 경감시켜준다.  절대로 찬물(cold water)을 마시면, 안 된다. 찬물을 마시면, 찬물을 체온(36.5)과 같은 온도로 만들려고, 위장(胃腸)으로 혈액이 많이 쏠리게 된다. 그러면, 다른 곳의 혈류 감소 현상이 발생하고, 신체 리듬(body rhythm)이 깨져서, 면역력(immunity)이 감소하게 된다.

 

 주의 사항 : 1) 한꺼번에 200ml 이상 과다 복용하면, 저나트륨혈증에 빠지고, 근육 경련. 부종. 신장 질환. 소화불량 발생한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환자에겐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다. 2) 식사 중에 물을 마시면, 위산이 희석되어 소화불량. 소화기 장애 유발한다. 3) 찬물을 마시면, 저체온증. 위장 장애. 소화 장애 유발한다. 4) 가급적이면, 미네랄이 풍부한 보리차. 녹차. 결명자차. 둥굴레차. 메밀차. 계피차 등의 형태로 마시는 것이 좋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왜 좋을까? 물은 우리 몸의 70%를 구성하고 있다. 그래서, 인체 질병의 80%는 물과 관련이 있다. 그래서, 우리는 깨끗하고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한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보통 하루에 대소변과 땀 그리고 호흡으로 배출되는 수분이 약 1.5-2.0L이다. 그래서, 머그컵 기준으로 따뜻한 물 6 정도 마시라는 것이다. 그리고, 따뜻한 물을 마시라고 하는 것은 체온과 관련이 되어 있다. 따뜻한 물을 마셔서 떨어진 체온을 올려주면, 면역력 향상 및 혈액 순환 증진 효과들을 볼 수 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면, 찬물이 너무 마시고 싶을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찬물로 가글을 한 후, 뱉으면 된다. 사람이 찬물을 마시고 싶은 감각의 80%는 입안의 협에 존재한다. 그러니까, 찬물 가글을 통해 이 감각만 만족시켜도 찬물을 마시고 싶은 욕구의 80%는 만족이 되는 것이다.

 장경련(enteric spasm). 장유착(intestinal adhesion). 장폐색증(intestinal obstruction) 등의 원인 : 1) 차가운 것을 먹을 때 2) 많이 먹을 때 3) 자극적인 것을 먹을 때 4) 맵고 짠 것을 먹을 때 5) 밤늦게 특히 밤 10시 이후 야참 먹을 때 6) 빨리 먹을 때 7) 스트레스 받을 때 8) 마지못해 먹을 때 9) 음식 맛이 이상한데 괜찮겠지 하고 먹을 때

 

 따뜻한 물을 6잔 마시면, 몸에서 생기는 놀라운 신체 변화 7가지

 

1) 코막힘 또는 기침에 좋다. 감기는 건조하고 냉한 조건에서 발생한다.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증식 조건 중의 하나가 신체 온도 보다 약간 낮은 온도이다. 감기 바이러스는 저온에서 잘 증식하므로 체온이 떨어지는 저온에는 더 잘 걸리게 된다.

 

2) 생리통이 줄어든다. 생리가 시작되하면, 생리 기관에서 수분을 끌어 당기기 때문에 다른 기관에 수분이 부족해진다. 그러므로, 수분이 부족하면 아랫배에서 울혈와 통증이 심하게 발생한다. 생리 전부터 체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수분을 축척시켜 신체적 증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한다.

 

3) 소화 기능을 향상시킨다. 소화 효소는 온도가 적당해야 활성화된다. 온도가 낮으면, 소화 효소가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없다. 배가 아플 때에 따뜻한 온찜질을 해 주면, 장 운동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도 비슷한 이치이다.

 

4) 변비가 사라진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배가 따뜻해지며, 장 운동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되어 변비가 해소된다. 반면, 찬물을 마시면, 배가 차가워지고, 소화 효소가 제대로 기능을 못하게 되고, 혈액 순환도 안 되어 각종 소화기 질환이 발생한다.

 

5) 여드름과 뾰루지가 줄어든다. 설거지할 때, 기름 묻은 그릇은 어떤 물에 잘 씻겨질까?? 찬물보다는 따뜻한 물에 잘 씻겨진다. 마찬가지이다. 피부 피하 지방의 신진 대사가 잘 되면, 여드름과 뾰루지가 감소한다.

 

6) 비듬이 줄어든다. 두피도 피부이다.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하면, 두피 비듬도 줄어든다.

 

7) 살이 빠진다. 피하 지방은 단열재 역할을 한다. 피하 지방을 증가하는 것은 체온이 하강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증가하는 것이다. 몸이 따뜻해지면, 피하 지방 및 뱃살은 감소한다.

 

8) 인체 질병의 80%는 물과 관련 있다. 그래서, 우리는 깨끗하고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한다. 병든 후의 치료보다 아프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 자기 몸에 필요한 양만큼의 물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다. 특정 기준에 따라 무조건 많이 먹을 필요는 없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