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宗敎) 개혁

■ 사이비(似而非)란 이런 것이다.

마도러스 2016. 7. 11. 05:32


■ 사이비(似而非)란 이런 것이다.


사이비(似而非)란 거의 흡사(似)하고 그럴 듯한데, 그러나(而) 실제로는 전혀 아닌(非) 것을 말한다. (사진 참조) 


★ 유전무죄(유錢無罪) 무전유죄(無錢有罪). 돈을 많이 바쳐야 복(福)을 많이 받게 된다는 신념들은 자본주의(資本主義)와 결탁한 헛된 망상(妄想)들이 빗어낸 면죄부(免罪符)에 가까운 사이비(似而非)들이다. 미몽(迷夢) 중독(中毒) 때문에 가산(家産)을 탕진한 사람들이 실제로 엄청 많다. 세상에는 원초적인 미혹(迷惑)과 미망(迷妄)에 의해 빗어낸 관습(慣習)들이 허다하게 많다. 잘못된 무지(無智)와 미몽(迷夢)의 타성(惰性)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하는 것이 21세기가 우리에게 간절하게 요망하는 매우 긴요한 사안일 것이다.


 천당(天堂)과 지옥(地獄)은 죽어서 가는 곳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하지만현재 살아있는 지금내 마음 속에 천당이 있고지옥이 있다내가 살면서 즐겁고 행복하다고 생각하면여기가 천당(天堂)이다내가 살면서 힘들다고 고통스럽다고 생각하면바로 여기가 지옥(地獄)이다죽어서 천당 가려면살아 있을 때에 착한 일(善業)을 많이 하면 된다결국죽어서 천당 가려고굳이 기존 종교(宗敎)에 의탁할 필요가 없다종교(宗敎)를 잘 모시고 헌금(獻金)을 많이 바쳐야 복()을 많이 받게 된다는 헛된 망상(妄想)을 높이 받들고구복(求福)신앙의 천박한 미망(迷妄)에 빠져 일생을 허망하게 망치게 되는 사람들이 허다하게 많다하지만그러한 잘못된 무지(無智)와 미몽(迷夢)의 타성(惰性)에서 철저하게 벗어나야 한


 종교(宗敎)의 미몽(迷夢) 중독 때문에 가산(家産)을 탕진한 사람들이 실제로 엄청 많다종교(宗敎) 중독은 인간의 원초적인 허영심(虛榮心때문에 기인한 자기 탐닉에 불과하다(God)은 인류 역사를 통틀어서 언제나 방관자였다(God)은 가난한 자를 구원(救援)해 주지 않았고억울한 자를 구원해 주지도 않았으며힘들고 소외된 자들의 손을 잡아 주지도 않았막사선(莫思善막사악(莫思惡)해야 한다너무 착하려고도 하지 말아야 하고그렇다고 악하려고도 하지 말아야 한다단지이웃과 함께 서로 돕고친절을 베풀며 겸손하게 살면그곳이 바로 천국(天國)이다.


 수잔 쉴드(Susan Shields)는 폭로했다. “내가 그토록 오랫동안 종교(宗敎)의 거짓말들을 믿어 온 것이 믿어지지가 않아요종교(宗敎)에서 가르치는 위험스러운 교리(敎理)가 잘못되어 있어요첫째복종(服從)하는 길만이 신(God)의 뜻에 따르는 것이다둘째자신들이고통(苦痛받는 것이 신(God)을 기쁘게 한다인간이 고통을 감내하면 할수록 신(God)께서는 더 많은 은혜를 베풀어 주실 것이다하지만이런 믿음들이 틀렸으며잘못된 믿음이었음을 깨닫게 되었어요.” 헌금(獻金)을 기부한 사람들은 자신들의 헌금(獻金)이 가난한 자들을 위해 쓰여지고 있다고 믿지만실제로는 그렇지가 않다헌금(獻金)이 원래 목적인 가난하고 고통 받는 사람에게 사용되지 못하는 현실에 염증을 느낀 사람들이 수없이 많이 떠났다그들은 다시 정상적인 생활에 돌아와서 그들이 믿어 왔던 종교(宗敎짓말의 굴레에 대해 말하고 있다종교(宗敎단체를 의심하는 짓이란 믿음이 부족하고 심지어는 자만심에 가득찬 악마(惡魔)의 속삭임에 해당하는 것으로 간주되었다.


 세계 최대의 경제 부국인 미국에서 정신과 치료약()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고유럽 인구의 30%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고 한다우리들의 삶 속에서 마음의 자세가 얼마나 중요한지 반문하게 하는 대목이다예부터 동양에서는 정기신(精氣神)의 개념을 가장 중요하게 여겼다육체(). 감정(). 정신()이 곧 삼위일체(三位一體)라는 것이다()은 복부의 하단전(下丹田)에서 관장하는데물질적인 영양의 흡수 및 배출을 조절한다()는 가슴의 중단전(中丹田)에서 관장하는데에너지 공급을 위해 산소(및 혈액()의 기혈(氣血)순환을 조절한다()은 머리의 상단전(上丹田)에서 관장하는데두뇌에서 분비되는 각종 호르몬과 각종 신경(神經전달 체계를 조절한다상의 모든 비결과 가르침이 고급 정보(情報속에 있는데세상 사람들이 고급 정보(情報)를 처음 접했을 때하등자(下等者)는 크게 반박하고 냉소(冷笑)를 하며중등자(中等者)는 긴가 민가 의심을 하고상등자(上等者)는 애써 익히고 힘써 행하려고 한다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