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혁명

물걸레 기능 갖춘 청소 로봇 출시

마도러스 2010. 7. 15. 09:51

물걸레 기능 갖춘 청소 로봇 출시

 

유진 로봇(Yujin Robot)은 카메라 위치 인식 시스템과 초극세사 물걸레 기능을 갖춘 청소 로봇 아이 클레보 스마트(iClebo smart)와 아이 클레보 홈(iClebo home) 두 제품을 출시했다고 2010.07.14일 밝혔다.


고급형인 아이 클레보 스마트(iClebo smart)는 내비게이션 카메라가 장착돼 있어 자기 위치를 정확하게 인식해 청소할 경로를 빈틈없이 계산함으로써 청소한 공간과 청소하지 않은 공간을 구분하면서 청소를 한다.


특히 방안 구조를 스스로 인식해 침대 밑과 테이블 밑 공간에서도 정확하게 경로를 찾아가면서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은 다른 제품과 크게 차별화 되는 점이다. 중저가형인 아이 클레보 홈(iClebo home)은 아이 클레보 스마트에서 카메라 기능만 제거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2종의 신제품은 초극세사 물걸레 기능을 장착해 주부들의 힘들고 번거로운 물걸레 청소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바닥과 카펫을 구분해 스마트하게 청소하는 오토 모드와 클라임 모드가 있어 카펫에 걸려 문제가 되거나 제품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했다.


또한 청소가 끝나면 먼 거리에서도 알아서 충전 스테이션으로 돌아가는 것은 물론, 최단 경로로 찾아가 더욱 편해졌다. 청소 모드 별로 예약한 시간에 정확하게 알아서 청소를 하고, 먼지통 자동 고정 장치의 설계로 먼지가 흘러나오는 것을 막아준다.


사용 주기가 짧고 고객 불만이 높은 니켈 수소 배터리 대신 친환경 고효율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돼 배터리 수명도 2배 이상 길어졌다. 가격은 고급형 스마트(iClebo smart)가 69만3000원, 중저가형 홈(iClebo home)이 47만3000원이다.


유진 로봇(Yujin Robot) 영업 본부 김영재 상무는 "스마트와 홈 제품은 해외에서도 성능을 인정받아 유럽 및 아시아 지역 10여 개국으로부터 이미 3000대 이상의 물량을 수주했다"며 "인공 지능 및 소비자 편의 기능 면에서 호평을 받아 2010년 하반기에는 월 평균 2000대 이상의 수출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디지털 타임스 이연호 기자, 입력: 2010.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