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소아청년)

임신기간, 우유 섭취 필요하다.

마도러스 2008. 11. 16. 22:49

 

임신기간, 우유 섭취 필요하다.

임신 기간에는 우유를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며 섭취를  제한하면 아기의 성장을 저해할 수가 있다고 캐나다 맥길대학 연구팀이  캐나다영양학회지에 24일 보고했다.


연구자팀은 이번 연구 결과, 임신 기간 하루 최소 1파인트(약  반ℓ)의  절반을 마신 어머니들이 출산한 아기들은 이보다 적게 마신 어머니들에게서 태어난  아기들보다 평균 4온스(약113g)가 더 무거운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했다.

 

맥길대학 식이요법ㆍ인간영양학부 주임 크리스틴 코스키 박사는 “임신 기간  우유나 비타민 D 섭취를 제한하면 아기들의 출생 체중을 줄이는 것으로  우리의  연구 결과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우유가 비타민 D를 비롯해 단백질, 에너지, 칼슘, 리보플라빈의  중요한 원천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들어 “ 우유 섭취를 제한하면 지방 섭취를 줄이고 임신시 체중  증가를 최소화하며 아기를 알레르기에서 예방할수 있다고 믿으면서 우유 섭취를  제한하는 어머니들이 늘어나고 있기때문에  이번 발견은 중요하다”고 밝혔다.

 

코스키 박사는 “어머니들과 보건 전문가들은 우유를 적게 섭취하는 이같은 식이요법이 필수 영양소들을 제한하고 태아의 발육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연합뉴스    입력 : 2006.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