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 3

■ 인간형 로봇이 자동차 만든다. 생산 라인 첫 투입

■ 인간형 로봇이 자동차 만든다. 생산 라인 첫 투입 ★ 독일 자동차 업체 BMW가 생산 라인에 사람의 신체와 형태가 비슷한 '인간형 로봇'(Humanoid Robot)을 투입하기로 했다고 미국 온라인 매체인 악시오스가 2024년 01월 23일 보도했다. ​ ★ 이에 따르면, BMW는 캘리포니아 소재 로봇 업체인 피규어가 만든 인간형 로봇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턴버그 공장에 투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새로 생산 라인에 투입되는 인간형 로봇은 키 170㎝ 정도에 약 60㎏의 무게이다. 두 개의 다리와 다섯개의 손가락을 가지고 있으며, 초당 1.2m를 움직일 수 있다. 또한, 5시간마다 스스로 충전소를 찾아가 충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 인간형 로봇은 창고 등지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으나 자동차 생산 ..

로봇 혁명 2024.01.29

■ 테라 퀀텀, 흑연에서 상온 초전도체 특성 발견

■ 테라 퀀텀, 흑연에서 상온 초전도체 특성 발견 ★ 독일과 스위스에 본사를 둔 양자 컴퓨팅 서비스 기업인 테라 퀀텀(Terra Quantum)의 연구진이 양자 과학 저널 '어드밴스트 퀀텀 테크놀로지(Advanced Quantum Technologies)'에 흑연의 상온 초전도성 연구 논문 'Global Room-Temperature Superconductivity in Graphite'을 게재했다. 2024년 01월 25일 퀀텀 인사이더(Quantum Insider)와 영국의 과학전문매체 IFL사이언스(IFLScience) 등에 따르면, 테라 퀀텀 연구진이 이탈리아 페루자 대학 및 스위스 과학기술연구원과 함께 주도한 연구를 통해 '고배향성 열분해 흑연(Highly Oriented Pyoytic Grap..

■ 처음 본 여성에 "교회 가자!" 머리채 잡고 폭행

■ 처음 본 여성에 "교회 가자!" 머리채 잡고 폭행 ​★ 길거리에서 처음 본 여성에게 "교회 가자!"고 말했다가 거절당하자, 폭행한 50대 목사가 벌금형을 선고받았다. 2024년 01월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전지법 형사8단독 최리지 판사는 상해, 폭행 혐의로 기소된 목사 A씨(56)에게 벌금 100만원을 선고했다. ​★ A씨는 2023년 03월 06일 낮 12시 55분쯤 대전시 유성구의 한 거리에서 B씨(여·27)의 허벅지를 발로 두 차례 걷어차고, 머리채를 잡아 끌고 가는 등 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 A씨는 B씨와 일면식도 없던 사이였다. 당시 A씨는 B씨에게 "교회에 같이 가자!"고 했지만, 이를 거절당하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재판 과정에서 정신 질환에 따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