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성공비결

■ 잠시 쉬면서 세월을 아끼는 인생의 지혜(智慧)

마도러스 2022. 5. 24. 21:32

■ 잠시 쉬면서 세월을 아끼는 인생의 지혜(智慧)

 

★ 두 나무꾼이 있었다젊은 나무꾼은 마치 힘 자랑이라도 하듯 쉬지 않고 나무를 베었고나이가 지긋한 노인 나무꾼은 짬짬이 쉬면서 나무를 베었다저녁이 되었다젊은 나무꾼은 그동안 베어 놓은 나무를 노인 나무꾼과 비교했다그런데젊은 나뭇꾼은 깜짝 놀랐다당연히 자신의 나무가 많을 것으로 생각했는데노인의 나무가 훨씬 많았기 때문이다젊은 나무꾼이 궁금하여 물었다. “분명 제가 어르신보다 쉬지 않고 열심히 나무를 베었는데어떻게 어르신께서 더 많은 나무를 벨 수 있었습니까?” 그러자노인이 대답했다. “자네는 오늘 하루 쉴 새 없이 도끼질을 했다하지만나는 잠시 쉴 때, 무뎌진 도끼날을 숫돌에 갈아서 다시 날카롭게 세웠기 때문이야!”

 

★ 무조건 앞만 보고 달려간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때로는 몸과 마음을 쉬면서 자신이 걸어온 길을 되돌아보며, 마음을 정갈하게 잘 다듬는 것이 중요하다이제껏 무엇을 잘했는지무엇을 잘못했는지 살펴보고삶의 방향을 재설정 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이것이 무뎌진 도끼날을 숫돌에 갈아서 다시 날카롭게 세우는 것이며세월을 아끼는 인생의 지혜이다누구나 언제가 황금 같은 기회가 찾아온다하지만그것은 미래를 미리 잘 준비하는 자만이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이다.

 

................................................................

● 처음부터 줄곧 넘어지지 않고, 잘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내지 않는다. 하지만, 크게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나서 주먹 불끈 쥐고, 힘차게 다시 뛰고 달리는 사람에게 사람들은 박수를 보낸다. 한번 넘어져서 실패한 후에 다시 일어나서 도전하는 사람에게 더욱 열광하고 환호하며 박수를 친다.

★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성취는 패배했을 때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했을 때에 끝나는 것이다.

"그가 멈추지 않는 이상, 그가 얼마나 천천히 가는지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라고, 공자(孔子)가 말했다.

★ 비가 온 뒤에는 반드시 그렇게 맑은 날은 꼭 오고야 만다.

조급해 하지 말고, 너무 멀리 보지 말고, 꾸준히 앞을 향해 가면 된다.

★ 역사(歷史)는 일진일퇴(一進一退)를 거듭하며 발전한다. 그러므로, 한발짝 뒤로 물러 섰다고 해서, 성질 급하게, 탄식할 필요는 없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