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공, 원리

■ 물을 적게 마시면, 걸릴 수 있는 질병 9가지

마도러스 2021. 4. 29. 06:42

 

 

■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을 마셔야 하는 7가지 이유

 

인체는 70%가 물이고, 머리는 85%가 물이다. 그런데, 수분이 부족하면 두통 뿐만아니라 각종 피로 및 질병들이 발생한다. 그래서, 아침. 저녁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건강에 매우 좋고, 특히 잠들기 전에 마시는 물은 보약과 같다. 작은 실천 하나로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따뜻한 물 섭취인데, 이러한 물을 우리가 잠자기 전에 섭취하면, 몸 속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오장육부(五臟六腑)를 원활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잠들기 전 수분 섭취는 수면 중에 갈증이 생기지 않게 하며, 다음 아침의 몸 상태를 개운하게 하고 가볍게 유지할 수 있다. 따뜻한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으로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위장 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잠들기 전에 물을 마시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서 복부 속쓰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찬 물은 위장 기능을 떨어뜨리므로 반드시 따듯한 물을 마셔야 한다. 그리고, 탈수(dehydration)를 유발하는 커피(coffee)는 삼가는 것이 좋다.

 

1) 눈 건강 회복 : 사람 몸 전체 가격이 1,000냥이면, 눈은 900이다. 안구 건조. 녹내장. 백내장. 황반 변성 등등 눈 관련 모든 병은 기본적으로 물 부족 현상으로 발생한다. 장시간 모니터. 스마트폰을 보는 현대인들에게 눈의 피로는 일상적인 질환(疾患)이다. 몸에 수분이 충분해야 눈을 보호할 수 있는 눈물 분비가 왕성해지는데, 잠들기 전에 물 한 잔으로 눈에 수분을 충전할 수 있다. 취침 전에 섭취한 물은 잠자는 동안에 몸과 눈에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이다.

 

2) 피로 회복 : 물은 우리 몸에 최고의 피로 회복제이다. 따뜻한 물은 잠자는 동안, 스트레스. 불안. 우울함을 줄이는 데에 도움이 되고, 정상적인 수면 리듬을 되찾게 한다. 잠자는 동안 물이 각 세포에 산소를 운반하는 것을 촉진시켜 준다. 충분한 물은 우리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따뜻한 물 한잔은 기진맥진한 몸의 피로를 싹 날려준다.

 

3) 심근 경색. 뇌경색 방지 : 잠들기 전에 충분한 수분 섭취는 심근 경색. 뇌경색을 예방해 준다. 새벽이나 아침에 심근 경색 또는 뇌경색이 잘 발생하는 이유는 잠자는 동안에 호흡기로 많은 양의 수분이 배출되어 탈수(dehydration) 현상이 발생했고, 결국, 혈액이 끈적거려지고, 탁해져서, 혈액 순환 장애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그런 현상을 예방하려면, 따뜻한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취침 중의 다리 경련 방지 : 잠들기 전의 수분 섭취는 취침 중에 발생하는 다리 경련(Leg cramps)을 방지할 수 있다. 다리 경련(Leg cramps)은 주로 혈액 순환 장애로 발생한다. 잠자는 동안, 호흡기로 많은 양의 수분이 손실되어 탈수(dehydration) 현상이 발생하고, 결국, 혈액이 끈적거려지고, 탁해져서, 혈액 순환 장애가 발생한다. 다리 근육의 혈액 순환을 위해서 따뜻한 물을 공급하여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하도록 해야 한다. 그래서,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을 충분히 보충해 주어야 한다.

 

5) 소화 불량 및 변비 해소 : 변비에 따뜻한 물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모두 아는 사실이다. 특히, 잠자기 전에 따뜻한 수분 섭취는 () 운동을 촉진시켜서 아침 배변(排便)을 수월하게 만든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며,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서 소화 기관의 기능도 정상적으로 회복된다. 아랫배 걱정이 된다면, 잠자기 전에 따뜻한 물 1-2 잔 정도 마시는 습관이 중요하다.

 

6) 동안(童顔) 피부 유지 : 잠들기 전의 충분한 수분 섭취는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 준다. 잠들기 전의 따뜻한 물 한잔은 피부 노화를 늦추게 하고, 동안(童顔) 피부를 유지하게 만들어 준다.

 

7) 수면 장애 예방 :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 한 잔은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오장육부(五臟六腑)를 편안하게 하여 정상적인 수면 리듬  숙면(熟眠)을 유도해 준다. 그러므로, 취침 후, 20-30분 이상 잠들지 못하는 사람들은 잠들기 전의 따뜻한 물 한 잔이 보약(補藥)이 될 수 있다. 실제로, 수면 장애 치료 방법에는 잠들기 전에 따뜻한 물 한 잔, 취침 중간에 깨면, 다시 따뜻한 물 한 잔 마시는 것을 권한다.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고 싶다면 잠들기 전에 물 한 잔씩 마셔야 한다.

 

■ 물을 적게 마시면, 걸릴 수 있는 질병 9가지

 

물은 생명의 근원이다. 음식을 못 먹어도 상당 기간 생명을 이어갈 수 있지만, 물을 못 마시면, 오래 버틸 수 없다. 인체의 70% 정도가 물이다. 혈액. . 심장. 피부 등 주요 장기들은 물이 있어야 원활하게 움직인다. 가장 중요한 물 대신에 비싼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에 집착하는 경우가 있다. 물부터 제대로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1) 혈전증(血栓症)  돌연사(突然死) : 평소 심장이 좋지 않던 사람이 새벽에 돌연사(突然死)하는 경우가 있다. 7-8시간 자는 동안 몸에 수분 공급이 이뤄지지 않아 피가 더욱 끈끈해져 혈전(血栓)에 의해 혈액의 흐름이 막힌 사례이다. 심장병, 뇌졸중 환자는 자기 전에 물을 충분히 마시거나 수면 도중에 1-2번 깨어나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기상 직후에도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2) 요로 결석 : 통증이 심한 것으로 산통, 암 통증을 꼽지만, 신장 결석으로 인한 통증은 이보다 더 심하다. 소변 안의 물질들이 단단해져 마치 돌과 같은 형태를 이룬 것으로 콩팥 관련 합병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다. 몸 안에 수분이 모자라면, 소변이 농축되어 신장 결석 위험이 높아진다.

 

3) 방광염 : 방광 내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서 생기는 방광염은 전체 여성의 30% 이상이 한 번씩 겪는 흔한 질환이다. 질 입구가 요도와 가까워 세균이 쉽게 방광 쪽으로 이동할 수 있는 신체 구조가 큰 원인이지만, 평소 물을 적게 마시는 것도 위험 요인이다. 적당한 수분 섭취는 체내의 세균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방광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 두통(Headache) 인체는 70%가 물이고머리는 85%가 물이다그런데수분이 부족하면 두통 뿐만아니라 각종 피로 및 질병들이 발생한다그래서아침저녁에 마시는 따뜻한 물은 건강에 매우 좋다.

 

5) 혈액 순환 장애 혈액의 대부분은 물이다. 물을 충분히 마셔야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고, 혈류에서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 동맥, 정맥, 모세혈관 등 순환계가 제 기능을 하기 위해 물을 제 때 공급해야 한다.

 

6) 호흡기 질환 : 요즘처럼 호흡기 건강이 절실한 때도 없을 것이다. 물은 면역력 증진과 호흡기 질환 예방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 , 부비강 등의 점막은 오염 물질을 걸러내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점막이 건조하지 않고, 늘 적당한 습기를 지니고 있어야 호흡기 질환을 1차적으로 막을 수 있다.

 

7) 위장 질환 :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소화액 생성도 줄어든다. 결국, 위염. 위궤양 등 위장병 위험이 높아진다. 가벼운 위염이 있는 사람이라도 장시간 수분 보충이 이뤄지지 않은 새벽에 속 쓰림이 심해질 수 있다.

 

8) 변비 : 몸속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배변 활동에 지장을 주게 된다. 굳은 변을 자주 보게 되고 독소와 노폐물 배출에도 어려움을 초래한다.

 

9) 피부 질환 : 수분 부족으로 체내 독소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습진 등 각종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갈증을 느끼면 물 보충이 늦었다는 신호 : 목이 마르면, 수분 보충 타이밍이 이미 늦었다는 신호이다. 갈증을 느끼지 않더라도 하루에 6-10잔 물을 마셔야 한다. 개인의 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6잔 이상이라고 정할 수는 없다. 비타민제 등을 먹지 않았는데, 소변색이 진하면 물을 빨리 마셔야 한다. 특히 나이가 들면 갈증 신호가 늦게 오기 때문에 물 섭취에 소홀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 따뜻한 물 10일 마셨더니, 건강 상태 확 호전!!

★ 따뜻한 물(warm water)을 많이 마시면소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예민해진 기관지를 부드럽게 다스린다. 객담 배출에 도움이 되며코로나19로 인한 탈수 및 혈전증 후유증을 경감시켜준다. ★ 절대로 찬물(cold water)을 마시면안 된다찬물을 마시면찬물을 체온(36.5)과 같은 온도로 만들려고위장(胃腸)으로 혈액이 많이 쏠리게 된다그러면다른 곳의 혈류 감소 현상이 발생하고신체 리듬(body rhythm)이 깨져서, 면역력(immunity)이 감소하게 된다.

 

★ 더운 물을 10일간 마셨는데, 두통 현기증 사라졌다. 더운 물을 마시는 습관은 몸에 좋은 약이다. “10일 간 아침에 따뜻한 물을 마셨는데, 두통과 현기증이 사라지고 없어졌어요” “나는 까스명수 그리고 외국에서 가져와서 매일 먹던 소화제 약도 이제는 필요없게 되었습니다. 당뇨약도 어제부터 끊었어요

★ 최신 의료 정보 : 일본 의사 그룹은 따뜻한 물이 기초적인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 데, 거의 100% 효과적이라는 것을 확인했다. 예를 들면,
1) 편두통. 두통
2) 저혈압
3) 식욕 부진
4) 탈모 개선, 모근에 활력 공급하여서 모발 보호
5) 갑작스런 심장 박동 증가 및 감소
6) 간질
7) 콜레스테롤 수치의 증가
8) 체중 감량
9) 신체적 불편 개선 및 체중 감량
10) 근육 통증 및 관절 통증 개선
11) 피부 재생 촉진, 활성 산소로부터 피부 보호
12) 기침 개선, 기관지 가래 배출 개선
13) 혈전증 개선, 정맥의 막힘 개선
14) 자궁 및 소변과 관련된 질병 개선, 복부 장기 혈류 개선
15) 위장병 개선, 변비 개선, 장(腸) 운동 기능 개선
16) 고혈압 및 심장 질환
17) 당뇨병
18) 눈. 귀. 목에 관련된 모든 질병 개선
19) 따뜻한 물은 신경 주변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여서 신경계를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 따뜻한 물을 음용하는 방법 : 뱃속이 비었을 때, 아침 일찍 일어나서, 따뜻한 물 약 2-4잔을 마신다. 처음에는 2-4잔의 물 마시기가 힘들 수는 있어도 천천히 적응이 될 것이다.

★ 주의 사항 : 따뜻한 물을 마신 후, 45분 동안,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 한다.

따뜻한 물 요법은 다음과 같은 적정한 기간 내에 당신의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30일 후, 고혈압 개선
✔ 30일 후, 심장 질환 개선
✔ 30일 후, 당뇨병 개선
✔ 15일 이내에 여성 문제 개선
✔ 10일 만에 위장 문제
✔ 10일 후, 식욕 부진 해소
✔ 10일 후, 자궁 및 관련 질환
✔ 10일 이내에 코. 귀. 인후 문제 개선
✔ 3일 후, 두통. 편두통 개선
✔ 9개월 내에 모든 유형의 암이 예방 개선된다.
✔ 9개월 이후, 간질과 마비가 지속적으로 개선
✔ 6개월 내에 정맥 혈액 순환 개선
✔ 4개월 내에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 4개월 내에 천식 개선

차가운 물은 체내의 각종 조직에 있는 지방을 단단하게 경화(硬化)시켜서 오장육부(五臟六腑)의 기능을 떨어뜨리고, 장기적으로는 암(癌)을 발생시킨다.

차가운 물은 심장(Heart)의 4개 정맥을 수축시켜서 심장 마비 유발 위험이 커진다. 차가운 음료가 심장 발작의 주요 원인이다.

● 차가운 물은 간(Liver)에서 문제를 일으킨다. 그것은 간에 지방이 쌓이게 한다. 간 이식을 기다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냉수를 많이 마신 경험이 있다.

차가운 물 위벽(stomach wall)에 영향을 준다. 그것은 대장(Large intestine)에 영향을 미치고, 암(癌)을 발생시킨다.

● 차가운 물은 당신을 위해 나쁜 작용을 한다. 찬물은 어린 나이에는 별로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노년기에는 건강을 해치게 된다.

 

■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보는 것이 비젼(Vision)이다. ★ 건강 관련 자료 및 혁신적인 문화 소식을 소개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 그래서, 젊음(靑春), 생명공학의 열망(熱望)! 네이버 밴드로 초대합니다.

 http://www.band.us/#!/band/55963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