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라!

타이거 우즈의 골프(Golf) 도전 인생

마도러스 2019. 5. 16. 00:20

 

■ 타이거 우즈의 골프(Golf) 도전 인생

 

절대로 포기하지 마세요항상 우리 앞에 놓여 있는 도전과 싸우고 이겨내야 합니다.” 2019년 04월 15일 세계는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Tiger Woods. 44)의 이 짧은 한 마디에 큰 울림을 받았다타이거 우즈는 이날 미국 조지아 주()의 오거스타 내셔널 클럽에서 열린 마스터 대회에서 불가능 이라고 생각했던 우승컵을 14년 만에 다시 들어 올리고 그린 재킷의 골프 황제로 부활했다타이거 우즈는 지난 14년 동안 섹스 스캔들이혼약물 섭취허리 수술 그리고 세계 랭킹 1199위의 최하위 골퍼로 좌절과 절망의 삶을 살았다하지만포기하지 않은 도전 정신의 의지로 불가능한 것을 가능으로 만든 인간 승리의 기적을 이뤄냈다.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은 진정 위대한 챔피언이다압박감 속에서도 위대함을 보여주는 이들을 사랑한다진짜 위대한 남자의 환상적인 복귀” 라고 했다버락 오바마(Barack Obama) 전 미국 대통령도 모든 부침을 이기고 우승한 것은 탁월한 투지와 끈기결정력의 증거” 라고 찬사를 보냈다테니스 여제 세리나 윌리엄스는 타이거 우즈를 보면서 울었다탁월한 위대함이다백만번 축하한다큰 영감을 받았다” 라고 감격했다메이저 최다승(18)을 기록한 잭 니클라우스(79)는 "우즈가 나를 압박하고 있다골프를 위해 행복한 일이 일어났다.” 라고 격찬했다.

 

흔히 골프를 인생에 비유한다인생이 내일을 모른다면 골프는 다음 샷을 모른다생각이 너무 많고 복잡하면 오히려 미스 샷을 내기 쉽다. '장고 끝에 악수 둔다라고 하지 않았던가헤드업을 하지 마라머리 들고 공을 보지 않으면공을 제대로 칠 수가 없다고개 뻣뻣이 들고 겸손을 모르면미움을 살 수 있다미스 샷과 실수를 빨리 잊고다음 샷과 내일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어깨에 힘을 주다 골프 샷도 인생도 무너지는 경우를 본다.

 

타이거 우즈의 인생도 부침이 심한 골프였다세계 최고의 굿 샷을 날린 세기의 골프 황제였지만지난 14년 동안 그의 삶은 미스 샷이었다. OB를 내고 헤저드에 빠지고 러프를 헤맸다미스 샷 없이 어찌 인생이랴그 다음이 문제이다.

 

깊은 좌절과 실패를 맛본 사람만이 인생의 깊이를 안다타이거 우즈의 우승 인터뷰는 짧았지만꼭 하고 싶은 얘기그리고 꼭 해 주고 싶은 한마디의 깊은 마음의 울림이었다뼈마디 쑤시는 체험이었고인간 승리의 감동이었다그의 우승에 세계가 환호했고미국 정부가 최고의 훈장인 영예 훈장 '자유 메달'을 수여한 것도 미스 샷을 딛고 일어선 인간 승리에 열광하고 존경을 보낸 것이었다골프와 인생도 순간순간 하루하루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다타이거 우즈는 인생의 샷에서 깨달음을 얻은 자신의 가치와 철학을 가지고 있었다진정한 챔피언이었다.

 

암흑에 사는 인류에게 전구를 발명하여 밝은 빛을 선사한 발명왕 에디슨(Edison)2,399번의 실패를 거듭한 끝에 2,400번째 도전 장면에서 전구 발명을 했다고 한다그는 그의 어록에서 나는 2,399번 실패하지 않았다. 2,400의 또 다른 경험을 했을 뿐이다.”

 

누구나 그의 인생을 말하라고 한다면, ‘실패의 연속이라고 말 할 것이다분명한 것은 실패에서도 절대로 포기하지 않고 불굴의 의지로 도전하는 인생을 살아왔고 그런 연유로 인해 지금 살아 있는 것이다.

 

지금 이 순간어렵고 힘든 시련과 역경의 터널을 지나는 분이 계시다면, “절대로 포기하지 하십시오인생이란 항상 우리 앞에 놓여 있는 불가능하다고 여기는 것들에 대한 도전입니다먼저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자신의 언덕을 건너십시오자기 자신을 이겨내야 합니다.” 다시 한번 신발 끈을 조이고다시 시작해야 합니다시련과 역경의 터널을 통과하는 모든 분들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