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라!

새로운 관점에서 도전하고 생각하라!

마도러스 2018. 7. 9. 04:36



■ 새로운 관점에서 도전하고 생각하라!

 

★ 문제 : 폭풍우가 몰아치는 밤길을 차를 몰고 가다가 버스 정류장을 지나게 되었다. 그런데, 그곳에 세 사람이 차를 기다리고 있었다. 한 사람은 거의 빈사 상태에 있는 할머니이고, 또 한 사람은 지난날 내 목숨을 건져 준 적이 있는 친구, 그리고 또 한 사람은 꿈에 그려 온 완벽한 여인이었다. 내 차에 태워줄 수 있는 것은 단 한 사람뿐인데, 이들 셋 중 누구를 태워 줘야 할까요? 실제로, 이런 도덕적 딜레마가 취직 시험의 한 문제로 사용된 적이 있었다. 해답은 뭘까?

★ 해답 : 200명 중에서 이 시험에 합격해서 결국 그 회사에 채용된 응시자는 이 문제에 대한 해답을 또렷하게 내놓았다. “먼저, 자동차 키를 친구에게 건네준다. 그리고, 할머니를 병원에 데리고 가게 한다. 그런 다음, 나는 환상적인 그 미인과 함께 다음 버스를 기다린다.”

가능성의 한계는 불가능의 한계를 넘어서야만 도달할 수 있는 것이다. 누구나 성공하려는 본능과 성공할 수 있는 능력은 모두 기본적으로 갖고 있다. 하지만, 본인이 갖고 있는 타성 때문에 기존의 낡은 생각과 습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새로운 성공의 틀을 창조하지 못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