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과학 문명

손등을 스크린으로 쓰는 스마트 워치

마도러스 2018. 2. 7. 21:30


손등을 스크린으로 쓰는 스마트 워치

 

중국 화웨이가 세계 지적 재산권 기구(WIPO)에 '웨어러블 장치 및 웨어러블 제스처 입력 방법특허를 출원했다손등에 적은 글씨가 화면에 담기고 허공을 쓸어내리는 제스처를 감지하는 스마트 워치가 등장할 전망이다화웨이 특허는 두 가지로 구분된다.

 

손목에 글자를 적으면 정해진 범위 내에서 센서가 손가락 움직임을 파악스마트 워치에 옮겨 담는다스마트 워치 화면이 손등으로 옮겨가는 기술로작은 화면에 터치 방식으로 글자를 적어야 하는 불편을 개선할 수 있다두 번 연속 두드리거나 길게 누르는 동작도 인식스마트 워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한층 업그레이드한다.

 

이용자가 스마트 워치 허공에 손가락으로 일정한 동작을 하면센서가 인식화면을 제어하는 기능도 포함한다허공에 대고 손가락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쓸어내리면페이지가 넘어간다스마트 워치 화면 바로 위가 아닌다른 각도 위치에 있는 손가락 움직임을 파악하는 기능도 갖췄다작은 화면에 거부감을 갖는 이용자에게 친화적인 사용 방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화웨이가 특허를 출원했다고 해서 반드시 차세대 스마트 워치에 이 기술을 적용한다는 보장은 없다하지만실제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고스마트 워치 분야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 미래상을 제시하는 중요한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