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학.성공비결

배짱껏 웃겨서 배우가 된 사나이

마도러스 2018. 1. 28. 03:25


■ 배짱껏 웃겨서 배우가 된 사나이


미국의 한 고등학교 학생이 배우가 되고 싶어서 할리우드로 갔다. 하지만, 영화 관계자들은 나이가 어리고 경험이 없다는 이유로 그를 받아들이지 않고 계속해서 퇴짜를 놓았다. 어느 날, 한 곳으로부터 배우 선발 면접을 볼 수 있었다. 면접관들은 오랜 면접 때문에 지친 표정이었다.  


한 면접관이 그에게 물었다. “당신의 자료는 이미 다 살펴봤으니 소개할 필요는 없고, 당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대답해보세요.” 그는 씩씩하게 면접관에게 대답했다. “네. 저의 특기는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것입니다.” 면접관은 그의 말에 체념하듯 대충 말했다. “그래요? 그럼 여기서 한 번 보여주세요. 빠르고 간단할수록 좋아요.”


그러자, 그는 곧바로 시험장 문을 열고 밖을 향해 소리쳤다. “면접을 기다리는 여러분! 이제 그만 집에 가서 식사하세요. 면접관들이 나를 채용하기로 했어요!”


면접관들은 그의 행동에 그만 웃음을 터트리고 말았다. 그렇게 해서 그는 면접관들에게 자기를 각인시켰고, 영화사에 채용되었다. 그가 훗날 세계 영화 애호가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1930-1990년대까지 ‘미국 코미디의 황제’라는 별칭을 얻은 희극 배우 ‘밥 호프’이다.


★ 우리는 통상 하루에 몇가지 생각을 반복하며 살아간다. 그런데, 그런 생각들은 대부분 어제 했던 생각의 반복이기에 어제의 삶과 다를 바 없는 오늘을 살게 되고, 내일 역시 오늘의 생각을 반복할 뿐이다. 소가 달구지를 끌 듯 생각이 우리의 삶을 이끌어 간다. 그렇기에 생각의 수준이 삶의 수준을 결정하는 것이다. 


행복과 성공은 생각에서 창조된다.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모두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서 비롯된다. 하지만, 우리로 하여금 행동하고 실천할 수 있게 해주는 깨어있는 의식과 수준이 높은 생각이 아니면 아무리 많은 생각을 한다고 해도 우리의 삶을 조금도 변화시킬 수 없다. 그래서, 큰 생각 그리고, 수준이 높은 생각, 차원이 다른 생각이 필요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