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일반)

천상의 과일, 객(gac)

마도러스 2008. 11. 17. 03:48

 

천상의 과일, 객(gac)

 

객(gac)은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가 원산인 과일로 수명을 연장하고, 체내 활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하여,`천상의 과일(fruit from heaven)´이라 불리어 왔다.


단위 g당 라이코펜 함유량이 토마토의 70배, 베타카로틴 함유량이 당근의 10배 함유되어 있다. gac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특히 생체 내에서 이용되는 효율이 높은 리포카로틴(lipocarotene)이다. 과일들 가운데선 특이하게도 gac엔 중요한 항산화 물질들을 포착하여 용해해서 체내에 흡수가 잘 되도록 하는 장쇄 지방산이 매우 높은 농도로 들어 있다.

 

최근 임상 연구에서 gac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건강 보조식품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에 비해 생체 이용 효율이 훨씬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미국의 파마넥스(Pharmanex)사는 최근 객(gac)을 포함한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는 과일주스 제품 ‘G3’을 2006년 05월 미국과 캐나다에서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2006년 하반기엔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G3은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들어 있는 네 종류의 과일을 원재료로 사용했는데, 객(gac). chinese lycium. siberian pineapple. cili 등이 들어 있다.


chinese lycium(구기자 일종)은 DNA를 보호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우리 몸의 세포가 젊어지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최근 연구에서 밝혀졌다. 이 과일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카로티노이드인 제아잔틴(zeaxanthin)이 옐로우 콘(yellow corn)보다 40배나 더 많이 들어 있다.


siberian pineapple(시베리안 파인애플)은 유럽과 러시아, 중국에서 자생하며, 중국의 약전엔 상기도 건강에 좋고 소화를 도우며 혈류를 원활하게 한다고 쓰여 있다.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의 함유량이 많고 심장 혈관·간 기능·면역계에 유효하며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미토콘드리아(사립체)를 보호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gac과 마찬가지로 siberian pineapple의 카로티노이드도 체내 흡수가 잘 되는 리포카로틴이다.

 

cili(씰리)는 장미과 식물의 열매이며, 오렌지보다 비타민C가 60배나 더 많이 들어 있어서 `비타민C의 왕(king of Vitamin C)´이라 불리는 과일이다. 우리 몸 전체의 항산화 기능을 향상시키고 또한 심장 혈관 기능과 면역 기능도 강화하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G3은 이들 네 과일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비타민류 아미노산 다당류 등 성분들이 상승 작용을 하여 우리 몸에 이로운 효과를 나타낸다고 한다. 우리나라는 2006년 04월 부터 본격 시판된다. 음료시장에 한바탕 회오리가 휘몰아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