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혁명
■ 인간형 로봇이 자동차 만든다. 생산 라인 첫 투입
마도러스
2024. 1. 29. 19:45
■ 인간형 로봇이 자동차 만든다. 생산 라인 첫 투입
★ 독일 자동차 업체 BMW가 생산 라인에 사람의 신체와 형태가 비슷한 '인간형 로봇'(Humanoid Robot)을 투입하기로 했다고 미국 온라인 매체인 악시오스가 2024년 01월 23일 보도했다.
★ 이에 따르면, BMW는 캘리포니아 소재 로봇 업체인 피규어가 만든 인간형 로봇을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턴버그 공장에 투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새로 생산 라인에 투입되는 인간형 로봇은 키 170㎝ 정도에 약 60㎏의 무게이다. 두 개의 다리와 다섯개의 손가락을 가지고 있으며, 초당 1.2m를 움직일 수 있다. 또한, 5시간마다 스스로 충전소를 찾아가 충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 인간형 로봇은 창고 등지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으나 자동차 생산 라인에 투입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브렛 애드콕 피규어 최고 경영자(CEO)는 "인간형 로봇은 기본적으로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을 모두 할 수 있다"면서 인간형 로봇이 자동화하기 힘든 시설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향후 2년 안에 인간형 로봇이 실제로 사용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로버트 엥글혼 BMW 매뉴팩처링(BMW Manufacturing) CEO도 자동차 생산이 매우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면서 "로봇은 생산 효율을 높이고, 우리 앞에 놓인 변화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줄 것이다" 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